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트렌드] 여름 휴가는 여기로? MZ세대가 픽한 서울 복합문화공간들

페이지 정보

조회:1,853 등록일등록일: 2021-07-12

본문

여름 휴가철이 다가오고 있지만 코로나19와 늦은 장마로 쉽게 멀리 떠나지 못하는 사람들이 많다. 그러나 집에만 있기에는 모처럼의 휴가가 아깝고 우울감이 든다. 이런 사람들에게 한 공간에서 다양한 문화체험을 할 수 있는 복합문화공간을 추천한다.


요즘 뜨는 복합문화공간들은 브랜드를 기반으로 한 곳이 많다. 브랜드의 개성이 묻어나는 독특한 콘셉트의 공간들이 특히 MZ세대들에게 인기를 얻고 있다. 어떤 곳들이 있고, 각각의 특징은 무엇인지 살펴본다.


◆낯설지만 묘한 끌림과 도전정신이 있는 복합공간 ‘하우스 도산’

지난 2월 서울 강남구 신사동에 문을 연 ‘하우스 도산’은 글로벌 패션 아이웨어 브랜드 젠틀몬스터를 운영하는 ㈜아이아이컴바인드에서 운영한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590_4817.jpg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01_0077.jpg


지하 1층부터 지상 4층 건물에 세계적인 브랜드로 거듭난 ‘젠틀몬스터’, 감각적인 아름다움을 보여주는 화장품 브랜드 ‘탬버린즈’, 새로운 판타지를 구현한 디저트 브랜드 ‘누데이크’까지 여러 브랜드가 모여 있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35_6154.jpg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43_2374.jpg


하우스도산은 브랜드의 철학을 엿볼 수 있는 독특한 구조물이 낯설지만 묘한 끌림을 주는 곳이다. 압도적인 스케일을 보여주는 설치미술과 위트 넘치는 제품들을 보고 있으면 자신이 힙해지는 느낌을 받을 수 있을 것이다.


◆패션-자동차-길거리문화 갖춘 융복합공간 ‘피치스 도원’

지난 4월 성수동에 자리한 피치스도원은 한국타이어가 피치스와 협업해 만든 자동차 기반 복합문화공간이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74_0359.jpg


피치스는 자동차 튜닝 중심 대중문화 ‘스트릿 카 컬쳐(Street Car Culture)’를 기반으로 콘텐츠, 영상, 패션, 음악 등 다양한 사업을 진행하는 자동차 문화 브랜드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93_1133.jpg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697_1583.jpg


피치스도원은 기존에 국내에 없던 자동차, 패션, 다양한 길거리 문화가 복합적으로 융합되는 공간 플랫폼으로 꾸며진다. 튜닝샵 등 서울 외곽에 위치해 있던 자동차 관련 공간들을 서울 중심부로 가져와 자동차에 관심이 없던 일반인들과도 자동차 관련 문화를 공유하는 것이 목적이다.


실제 차량을 꾸밀 수 있는 ‘개러지(Garage)’를 비롯해 차량 전시 및 공연, 브랜드 행사 등 문화 행사를 즐길 수 있는 갤러리, 피치스 오프라인 매장, 럭셔리 편집샵, 스케이트 보드 파크, 커뮤니티 라운지, 카페 등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요즘 핫한 프랜차이즈인 다운타우너버거와 노티드 도넛이 입점해있다.


◆패션, 가전 등 다양한 제품 구경하고 체험도!! ‘공간 와이즈’

공간 와디즈는 와디즈에서 펀딩이 진행 중인 제품을 직접 보고 만지고 체험할 수 있는 곳이다.


스페이스는 테크·가전, 패션·잡화, 푸드, 뷰티, 반려동물 등의 카테고리로 구성, 다양한 제품을 소개하기 위해 제품은 2주에 한 번씩 바뀐다. 구경하다 마음에 드는 제품이 있다면 제품 옆 QR 코드를 통해 펀딩에 참여 할 수 있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727_3875.PNG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730_3832.PNG


2층은 펀딩이 끝난 제품만을 모아 놓았다. 소규모 창업자들의 업무 공간인 워크 스테이션, 푸드 메이커들의 먹거리를 맛볼 수 있는 푸드 체험존이 자리해 있다.


지하 1층 스퀘어에서는 펀딩을 준비하는 예비 메이커를 위한 메이커 클래스, IR 행사 스타트업 관련 행사가 열린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754_6686.PNG


3층 루프톱은 투자를 기다리는 영화의 시사회, 메이커의 소규모 공연 등 문화 행사가 펼쳐지는 장소. 평소엔 탁 트인 하늘 아래 광합성을 할 수 있는 ‘풍경 맛집’이다.


◆힙한 문화 트렌드가 모인 공간 ‘무신사 테라스’

무신사 테라스는 온라인 패션 플랫폼 ‘무신사’의 첫 오프라인 공간이다. 단순한 상품 판매 매장이 아니라 브랜드 고유의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이고, 소비자가 체험할 수 있는 공간이다. 패션, 음악, 디자인, 예술, 전시 등 선별된 콘텐츠를 제안한다.


‘샵’, ‘키친’, ‘라운지’, ‘파크’ 4개 공간으로 이루어져 있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779_8457.PNG


‘샵’에서는 브랜드 협업 아이템과 테라스에서 전시를 진행한 아티스트 상품, 스토어 입점 브랜드의 일부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브랜드와 고객을 연결해 주는 공간으로 기획된 ‘라운지’에서는 전시 및 이벤트를 진행한다.


0a549d3983bc7c495f6e2fac2f1473ab_1626072807_9307.PNG


‘키친’에서는 커피와 베이커리 메뉴를 즐길 수 있다.


‘파크’는 17층 높이에서 서울 도심 전망을 바라보며 휴식을 취할 수 있는 야외 공간이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