데일리 창엄뉴스 부자비즈

전문가 칼럼 Total 171건 1 페이지  
전문가 칼럼 목록
  • 2020년 프랜차이즈 사업 기상도와 가맹본부 경영 전략
    양적 성장과 질적 성장에 대한 선택
  • 지난 몇 년간 프랜차이즈 시장에는 탄식이 가득했다. 전 세계에서 유례를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가맹사업 관련법이 까다로워지고 가맹본부에 대한 부정적인 시선이 늘어나면서 많은 경영자들이 사업을 포기하거나 매각하고 싶어 했다. 그 결과 매물로 나온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어느…
  • 2020년 외식 시장 트렌드와 대응 전략
    배달시장의 성장, 부티크 음식점, 매스티지한 분식점 등
  • 2020년 외식업계는 기회와 위기가 공존한다. 기회요인은 가정에서 점점 더 요리를 하지 않는다는 점이다. 늘어나는 싱글족과 핵가족은 요리보다 맛있는 음식을 사먹는 걸 좋아한다. 위기요인은 HMR  및 밀키트 시장의 성장이다. 배달의민족 B마트는 최소 주문금액 …
  • 불황기, 망할 수 없는 경영 비법!
    양보다는 질로 승부, 작은 가게도 대기업처럼 경영
  • 3년이면 창업한 음식점들의 80%가 문을 닫는 게 음식점의 실정이다. 여기다 HMR제품 확산, 배달 외식까지 확대되면서 오프라인 음식점이 설 자리는 점점 줄어드는 것같다. 경쟁은 또 얼마나 심한가?  온라인 쇼핑몰의 활성화로 오프라인 판매점들이 직격탄을 맞으면…
  • 블루보틀처럼 성공하려면?
    쉽고 간단한 사업 크게 키우는 방법
  • 창업자들이 원하는 창업은 대부분 정해져 있다. 적은 자본으로 예쁘고 깔끔한 업종, 그리고 운영이 간편해야 하고 돈을 적당히 혹은 많이 벌 수 있는 것! 이것이 대부분의 창업자들의 희망 조건이다. 그러나 이런 업종일수록 실패하기 십상이다. 그 이유는 무엇일까.가볍고 만만…
  • 대박가게 벤치마킹 할 때, 먼저 5가지를 봐라!
    철저한 동류분석 뒤에 창업 시작해야
  • 박세리가 국민영웅이 된 뒤 전국에 골프 붐이 일었고, 김연아가 밴쿠버 동계올림픽에서 금메달을 딴 뒤 수많은 김연아 키즈들이 스케이트장에 몰려들었다. 이렇듯 사람들은 어떤 분야에서 성공한 사람을 보면 모방하고, ‘나도 그 사람처럼 돼야지’하는 심리가 있다. 자영업에서도 …
  • 작은 매장, 초보창업자에게 필수조건인 이유!
    투자비 인건비 줄이고 아늑한 공간으로 따뜻한 감성 느끼게 하는 게 좋아
  • 초보 창업자들이 사업을 시작할 때 가장 두려운 것은 무엇일까?바로 실패에 대한 두려움이다. 큰 맘 먹고 시작했는데 손해만 보고 끝나버리면 낭패가 아닐 수 없다.그렇다면 큰 손실을 보지 않으려면 어떻게 해야 할까.가장 고려해야 될 점은 작은 매장을 선택해야 한다는 것이다…
  • 최저임금 직격탄 맞은 편의점! 돈 벌게 만드는 방법은?
    업종을 서비스업화하고, 고단가 고마진 제품을 강화시켜야
  • 최저임금의 상승으로 직격탄을 맞은 곳 중에 하나가 편의점일 것이다.최저임금이 만원이 되면 편의점 운영하는 사장들이아르바이트생들보다 돈을 적게 버는 상황이 올지도 모른다.그렇다면 이를 해결하기 위해서는 어떻게 해야 할까.최근 편의점 매출의 견인차 역할을 하는 커피 판매를…
  • 능력? 우리 회사는 열정만 있으면 돼!
    열정적인 직원vs전문적인 직원, 여러분의 선택은?
  • 사업을 경영하는 많은 사장들의 고민 1순위!바로 직원 채용 시 열정과 전문성 어느 것에 우선순위를 둘까 하는 것이다.대부부의 회사 사장과 사람들은 ‘열정’에 점수를 준다.채용사이트에는 ‘열정적인 직원을 뽑습니다!’ ‘가슴에 열정을 품은 직원을 찾습니다’라는 채용공고를 …
  • 역대급 대박 히트 마케팅의 비밀
    메가커피의 성공 뒤에 숨겨진 다섯 가지 전략
  • 돈을 많이 쓰고 마케팅에 성공하는 것은 누구나 할 수 있는 일이다.물론 돈을 많이 쓰는 마케팅도 누구나 성공할 수 있는 건 아니지만,돈을 많이 쓰게 되면 마케팅에 성공할 확률이 높은 건 사실이다.그래서 마케팅은 곧 돈이라고 얘기하는 사람도 있다.하지만 진짜 고수의 대박…
  • 마케팅 씹어먹기- 실패하지 않는 가격 할인 전략
    망하기 쉬운 가격할인은 NO!! 지혜로운 가격할인법
  • 내점객 수를 늘리고 싶을 때 가장 흔하게 하는 것 중 하나는 할인마케팅이다. 사업자 입장에서는 가격이 소비의 가장 큰 걸림돌이고 일단 값이 싸면 소비가 많이 될 거라고 생각 한다. 일면 타당성은 있지만 전적으로 맞는 말은 아니다. 소비자들이 할인된 가격을 보는 순간 할…
게시물 검색