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전문가컬럼 기사 231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이동건의 청년부자(2)] 청년부자가 되기 위한 3가지 자유는?
    성장 마인드셋을 통해, 월급쟁이 마인드에서 벗어나 사업가 마인드로 무장
  • 부자비즈는  성공을 꿈꾸는 청년사업가, 무인카페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60개의 가맹점을 가진 데이롱카페 이동건 사장의 저서 <이길수밖에 없는 무인카페 데이롱>의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해 연재합니다.  바쁜 …
  • [이동건의 청년부자(1)] 30대 초반에 90억대 부자가 된 원동력은?
    불안의 원인은 그것을 바라보는 우리의 생각...불안의 프레임에 갇히지 않는 것이 중
  • 부자비즈는 성공을 꿈꾸는 청년사업가, 무인카페를 준비하는 예비창업자들에게 도움을 주기 위해, 260개의 가맹점을 가진 데이롱카페 이동건 사장의 저서 <이길수밖에 없는 무인카페 데이롱>의 내용 중 일부를 발췌해 연재합니다.   현재,…
  • [부자비즈 칼럼] 라이콘기업 육성? 골목상권의 미래를 불안하게 만드는 가맹법
    정부는 라이콘 기업을 선포하고, 국회는 두더쥐망치를 쥐고
  • 윤석열 대통령 취임 후 들었던 반가운 소식 중 하나는 소상공인을 유니콘 기업으로 육성하겠다는 정책이었다. 골목 상권의 작은 식당도 전국적인 기업이나 글로벌 강소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다는 희망을 갖게 된 것이다. ◆소상공인을 유니콘 기업으로 요리를 잘…
  • [프랜차이즈 경영] 프랜차이즈 브랜드 몸값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는 이것?
    폐점 관리 잘해야 브랜드 가치 높일 수 있어
  • 최근 M&A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몸값이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아예 사업 매각을 전제로 가맹사업에 뛰어드는 창업자도 적지 않다. 그런데 가맹점 수는 비슷한데 어떤 브랜드는 높은 몸값을 받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단지 현재의 점포 수…
  • [프랜차이즈 경영] 가맹점 모집, 이 것 먼저 챙겨야 한다
    사업 모델 진화와 가맹점 모집이 병행되어야
  • 가맹점의 빠른 확장은 가맹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가맹본사들 나름대로 가맹점 모집을 위해 다양한 촉진 활동을 펼친다. 박람회 참가, 사업설명회, 인터넷 마케팅, PPL, 현장 발굴, 외부 영업조직의 활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 …
  • [가맹본부 설립] 최고를 원한다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보완해야 할 약점
    브랜드 매니지먼트력, 변화관리 역량, 관계역량, 교육시스템, 기업가 정신 등
  • 사업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단순한 것을 최고로 잘하는 것이다. 단순한 것은 관리요소가 적고 자원이 적게 든다. 쉬운 분야를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혁신적이고, 고도화시키고, 앞서 나가면 경영 효율성이 높다. 반면 복잡한 것은 웬만큼 노력해도 잘하기…
  • [2023 골목상권 생존전략] (1) 인플레이션.경기침체 대응 방안은?
    가성비 가심비에 신경쓰고 재미와 즐거움 주는 특별한 프로모션도 효과적
  • 코로나 팬데믹에서 위드 코로나 시대로 접어들었지만 우리나라를 비롯해 전세계 경제는 암울하다. 2023년은 높은 인플레이션과 소비위축으로 소비자들의 지갑을 열기가 쉽지 않을 전망이다. 여기에 대출 이자 상승, 고인건비와 구인난까지 더해져 골목상권 소상공인들의 어려움은 더…
  • [프랜차이즈 경영] 초간단 매출예측시스템을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마인드 가지면 초간단 시스템 운영할 수 있어
  • 8~9년 전쯤에 SK텔레콤과 함께 빅데이터 상권 경영지도사라는 교육과정을 운영한 적이 있다. 교육비가 300만원에 달하는 고급 과정이었다. 시중에 오픈된 빅데이터와 가맹본부가 수집한 스몰데이터를 결합해서 매출을 예측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당…
  • [프랜차이즈 경영] 작은 가게에서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브랜드들
    정부, 로컬브랜드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책 발표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8월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새정부 소상공인자영업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그 중에 하나는 소상공인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로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는 것이다. 또 상권에 문화와 이야기를 입히는 지역(로컬…
  • 성숙기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전략, 온리원 vs 다브랜드 어떤 게 답일까?
    우리 기업의 역량을 감안해서 전략적인 의사결정 해야
  • 대한민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사장들이 늘 품고 있는 고민이 있다.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에 대한 것이다. 해외 진출을 해야 할까?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해야 할가? 밀키트를 개발해서 팔아야 할까? ◆CEO들의 원픽은 신규 브랜드 론칭 이중에서도 신…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