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아이템]

[창업아이템] 요즘 뜨는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 창업비용과 수익은?

페이지 정보

조회:7,465 등록일등록일: 2022-04-13

본문

1인가구 증가와 코로나19로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이 급성장하고 있다. 이에 배달서비스를 하지 않던 호텔이나 레스토랑 및 고급 요리 전문점들도 배달서비스를 시작하는 추세다. 그 중 하나가 대게 킹크랩 전문점들이다.


대게 킹크랩 전문점들도 배달이나 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곳들이 점차 늘어나고 있다. 저칼로리의 건강음식을 찾는 소비자들의 증가와 배달·테이아웃 형태의 소비가 맞물려 점점 시장을 확장하고 있다.


배달·테이크아웃을 전문으로 하는 대게 킹크랩 전문점으로는 어서오시게, 인스타크랩, 세련대게, 승화네크랩보트 등이 대표적이다. 이들 브랜드를 중심으로 사업의 특징과 창업비용, 수익은 어떤지 살펴본다.


837eda6a8294b3171f3fe097478111cd_1650420215_1641.jpg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기는 대게 킹크랩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은 선호도가 높지만 높은 가격 탓에 소비자 접근성이 떨어지는 대게와 킹크랩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즐길 수 있는 장점이 있다.


러시아에서 직수입한 최상급 대게, 킹크랩과 캐나다산 랍스터를 테이크아웃과 배달을 통해 운영 비용 부담을 낮춰 소비자들이 쉽게 사 먹기 어려웠던 갑각류에 대한 접근성을 개선했다.


◆대형 수족관 갖추고 대게 킹크랩 직수입해 매장에 배송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은 러시아나 노르웨이 등지에서 직수입한 대게 킹크랩 등을 자체 보유한 수족관에 보관한 뒤 매장으로 배송하는 시스템을 갖추고 있다.


어서오시게에는 국내 및 캄차카 반도, 캐나다, 노르웨이 등에서 직수입한 대게, 킹크랩, 랍스터를 사용한다.


승화네크랩보트도 강원도에 1200평 규모의 대형 수족관 시설을 갖추고 동해를 통해 거래되는 러시아산 대게와 킹크랩, 가리비 등 어패류를 본사가 직접 사들이기 때문에 일반적인 개인 판매점에 비해 저렴한 가격으로 다양한 메뉴를 선보이고 있다.


837eda6a8294b3171f3fe097478111cd_1650420245_2846.jpg
 

◆단품과 세트로 메뉴 구성

대표 메뉴는 대게, 킹크랩, 랍스터 등이다. 단품과 세트메뉴로 구성됐다. 모든 메뉴에는 찜비와 손질비가 포함된다.


대게, 킹크랩의 메뉴 가격은 시가에 따라 다르기 때문에 매장에 확인하는 게 정확하다.


272a5c29b78c9bbbe220387bfb2643b1_1649839524_0742.png
 

◆평균 창업비용 1억원대 초반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들의 평균 창업비용은 1억원대 초반이다. 점포구입비는 별도다.


어서오시게의 창업비용은 교육비 500만원, 보증금 1000만원 등 포함 1억원 내외다. 가맹비는 면제고, 로열티는 없다.


세련대게의 창업비용은 가맹비 500만원, 교육비 500만원, 보증금 500만원, 주요장비 및 집기 4000만원 등 포함 1억1500만원선이다. 로열티는 매달 매출의 2%를 받는다.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의 평균 수익률은 20~25% 정도다. 인건비나 임대료, 기타 고정비용에 따라 차이가 있을 수 있다. 


837eda6a8294b3171f3fe097478111cd_1650420265_8405.jpg
 

◆창업 전 체크리스트

대게 킹크랩 배달·테이크아웃 전문점의 경우 15~20평의 매장에서 1~2인, 혹은 부부 창업 등 소수인원 운영이 가능한 아이템이다. 조리법이 간단해서 경험이없는 초보자들도 운영이 가능하다. 


홀을 기반으로 하는 매장들은 인건비와 임대료 및 각종 부가비용으로​ 어려움을 겪을 수 있는데 이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다.


일반 외식업보다 메뉴수가 적고 재고 관리도 편하다. 기본 객단가가 8만원~ 25만원으로 높다. 때문에 어느 정도 자리만 잡으면 높은 수익을 올릴 수 있다.


관건은 본사에서 탄탄한 유통망을 통해 보다 저렴한 가격에 원재료를 수입해 올 수 있느냐에 있다. 본사 자체 보유 수족관 시설이 얼마나 잘 운영되고 있는지도 확인해봐야 한다.


아울러 원재료를 해외에서 수입해오기 때문에 시세에 따라 가격이 달라질 수 있고, 국제 이슈가 발생했을 때 영향을 받을 수 있다.


272a5c29b78c9bbbe220387bfb2643b1_1649839478_8934.jpg
 

배달과 테이크아웃을 기반으로 하고 있지만 매장 인테리어나 수족관 시설도 중요하다. 청결한 수족관 관리와 고급스러운 분위기의 대기실은 재방문 효과를 높일 수 있다.


메뉴의 가격은 브랜드별로 비슷하다. 상품구성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무엇이 있는지도 살펴봐야 한다.


본사의 마케팅 정책도 체크해보자. 매출을 올릴 수 있는 지역상권분석, 지역별 키워드 분석 및 다양한 마케팅 지원도 필요하다.


아울러 고급스럽고 차별화된 브랜드 고유의 포장박스도 고객의 마음을 사로잡을 수 있는 전략이기 때문에 중요한 요소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