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코로나 이후 비건 음식점 급성장...2030 여성 이용 증가 > 데일리 창업뉴스

본문 바로가기

사이트 내 전체검색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트렌드] 코로나 이후 비건 음식점 급성장...2030 여성 이용 증가

페이지 정보

등록일등록일: 2022-09-30 조회6,786

본문

836d26290708d64e7e16507fdbb9d357_1664502200_1037.jpg
 

코로나19 기간 중에도 비건(Vegan) 전문 식당과 베이커리 가맹점 수가 매년 급증했고, 특히 20~30대 여성의 이용이 높았던 것으로 나타났다.


KB국민카드가 세계 채식인의 날을 맞아 최근 3년간 오프라인 비건 전문 음식점의 신용·체크카드 매출 데이터와 2022년 1~8월 온라인 쇼핑몰의 구매 품목 데이터를 활용해 비건 가맹점 매출액과 선호 식품을 분석했다고 29일 밝혔다.


최근 3년간 비건 전문 음식점 가맹점 수는 지난 2019년 8월말 대비 391% 증가했으며, 같은기간 매출액은 272% 늘었다.


비건 전문 음식점 중 베이커리 전문점 가맹점 수는 2019년(8월말) 대비 2020년(8월말) 100%, 2021년(8월말) 268%, 2022년(8월말) 439%로 크게 증가했다.


또한, 비건 전문 레스토랑 가맹점 수는 2019년 대비 2020년 50%, 2021년 119%, 2022년 338%로 매년 증가했다.


최근 3년(2020~2022년) 비건 전문 음식점 성별과 연령대별 매출액 증감을 보면, 2019년(1~8월) 대비 2022년(1~8월) 20대의 레스토랑, 베이커리 전문점 매출액은 각각 300%, 821% 증가했고, 30대의 비건 레스토랑, 베이커리 전문점 매출액은 각각 292%, 424% 증가했다.


온라인 쇼핑몰에서 구매한 비건 관련 매출에서는 비건영양제(식물성 오메가3, 비건비타민 등)가 79%, 비건식품이 21%를 차지했다.


비건식품 중에는 빵(비건 식빵, 도넛 등) 36.6%, 대체유제품(식물성 우유, 버터 등)25.6%, 대체육(콩고기 등) 10.5% 순으로 매출액 비중이 높았다.


성별과 연령대별로 보면 2030 여성의 비중이 컸다. 연령대별 매출액은 2019년(1~8월) 대비 2022년(1~8월) 20대의 레스토랑, 베이커리 매출액은 각각 300%, 821% 증가했다. 30대는 각각 292%, 424% 증가했다.


비건 베이커리는 20대 여성, 남성 매출액이 각각 930%, 634%로 가장 크게 증가했고, 30대 여성은 518% 증가했다. 

buza.biz

(주)리더스비전 | 사업자번호: 107-81-87063 | 통신판매업신고: 제19-2079
대표: 이경희 | 서울 강남구 강남대로156길 20(정원빌딩2층)
연락처: 02-716-5600 | 팩스: 02-786-8408 | contact@buza.biz
Copyright © Buza.biz. All rights reserved.
PC버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