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맛집 트렌드] 코로나시대, ‘지역맛집 밀키트’ 홈코노미 주도
대기업과 중소기업, 맛집들과 협업해 밀키트 개발
- 코로나19로 지역 맛집은 물론 주변 식당에서조차 음식을 먹는 게 조심스러워지는 시대가 됐다. 전국 맛집 투어를 즐기는 미식가들에게는 더욱 아쉬울 수밖에 없다. 이런 아쉬움을 달랠 수 있는 대안으로 밀키트가 뜨고 있다. 서울 맛집은 물론, 부산·대구·경기 등의 지역 맛집…
|
-
[정책]민관 공동 지원 ‘팁스’, 올해 400개 창업기업 지원
신산업 분야와 비수도권 유망기업 적극 발굴 계획
- 정부와 민간이 유망 창업기업을 인큐베이팅하는 ‘팁스’(TIPS·Tech Incubator Program for Startup) 프로그램 신규 지원 기업 수가 올해 400개로 늘어난다.중소벤처기업부(이하 중기부)는 ‘2021년도 팁스(TIPS) 창업기업 지원계획’을 1월…
|
|
|
-
[트렌드] 홈바시대, 대한민국 와인 홀릭
와인 배달 해볼까?
- 특별한 날에만 마시는 술로 여겨졌던 와인이 일상에서 즐기는 술이 되고 있다. 이 같이 와인이 대중화된 것은 마트와 편의점의 초저가 와인 판매 영향이 크다. 또한 코로나19로 집에서 가볍게 술을 즐기는 문화가 확산 된 것도 대중화 된 원인이라고 할 수 있다. 지난해부터 …
|
-
[이슈]신세계그룹, SK와이번스 인수
유통업과 시너지 낼까?
- 신세계그룹이 프로야구단 SK와이번스를 인수해 화제가 되고 있다.신세계그룹은 인천 SK와이번스 프로야구단을 인수하는 방식으로 KBO 한국 프로야구 신규 회원 가입을 추진한다고 26일 밝혔다. 지분 인수금액은 1000억원이며 훈련장 등 자산 인수금액을 포함한 총 가격은 1…
|
-
[트렌드]2021년 식문화 트렌드는 ‘A.B.C’
CJ제일제당 올해 식문화 트렌드 발표
- 지난해는 코로나19로 우리 식문화에도 큰 변화가 왔다. 올해는 어떻게 달라지고 어떤 트렌드가 주도할까?CJ제일제당은 올해 식문화 트렌드의 핵심 키워드가 ▲脫삼시세끼(All day meal), ▲新집밥(Beyond Eat) ▲MZ쿠킹(Cooking by MZ)이 될 것으…
|
|
-
[브랜드]BBQ, 제주맥주와 손잡고 수제맥주 ‘프룻 에일 맥주’ 선보인다
비비큐 수제맥주 사업 진행 위해 경기도 이천에 양조공장 건설 중
- 제네시스 비비큐가 제주맥주와의 협업으로 수제맥주 시장에 박차를 가할 전망이다.제너시스 비비큐는 최근 제주맥주와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 이르면 3월 중 황금올리브 치킨에 최적화된 프룻 에일 맥주 협업 제품을 선보일 계획이다. 프룻 에일 맥주는 산뜻한 풍미와 탄산감…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