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급성장하는 밀키트시장에서 맛집&프랜차이즈 브랜드 인기 고공행진

페이지 정보

조회:1,586 등록일등록일: 2020-08-11

본문

신세계 쓱에서 전년 대비 무려 450%가 성장한 분야가 있다. 코로나19 이후 급부상한 분야인 밀키트이다. 손질된 재료를 가정으로 배송하는 밀키트Meal-kit는 가정간편식에 비해서 맛있고 만드는 재미를 느끼며 식재료 손실이 없는 게 장점이다 .

  

이마트의 경우 최근 한 달 사이 밀키트 매출이 전년동기 대비 82.7%가 증가한 걸로 나타났다. 신세계 쓱의 경우 올해 상반기 1월부터 7월까지 밀키트 매출이 450% 이상 증가했다. 

  

장마가 길어지며서 이마트의 경우 국물류 밀키트가 강세를 보이고 있다. 이마트의 밀키트는 40여종인데 매출 상위 10위 중 9가지가 국물요리다. 밀키트 제품이 인기를 얻으면서 덩달아 주가가 오르는 곳이 바로 유명맛집과 인기있는 프랜차이즈 브랜드이다.    
 

82f4aecba3d1a5c4b0d6595b032a7c6c_1597740589_1719.jpg
 

쓱닷컴은 맛집 밀키트 새벽 배송에 나섰다. ‘요이벤도시락’ ‘샤이바나’  ‘하노이의아침’ 등 우리에게 친숙한 프랜차이즈 브랜드 및 맛집들이 밀키트 대열에 합류했다. 

  

최근에는 차박족이 증가하고 해외 여행 대신 국내 캠핑으로 대신하는 사람들이 늘면서 캠핑용 밀키트도 인기다. 맛집 및 프랜차이즈 브랜드가 프리미엄 외식 시장을 주도하고 있으며 여기에 밀키트가 한 몫하고 있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