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업종 분석] 피자
- ◆ 피자전문점의 역사와 현황 피자는 90년대 초에 국내에 상륙해 지금까지 대중적인 수요를 가진 대표적인 외식 업종 중에 하나이다. 국내 상륙 초기에는 외국계 브랜드가 시장을 주도했고 군소 피자점들이 조금씩 늘어나면서 성장을 모색하던 시기였다. 그러…
|
-
[업종 분석] 미용실
- 미용실미용실은 컷, 염색, 펌 등 헤어와 관련된 서비스를 시술하는 장소. 일명 미용실로 불리는 업종이다. 미용실은 전문 자격증을 취득해야 운영이 가능한 기술형 서비스업으로 비교적 경쟁강도가 높지만, 누구나 월 평균 1회 가량 이용하므로 수요량이 높다는 점이 장점이다. …
|
-
[업종 분석] 애완동물용품판매점
- 애완동물용품판매점 국내 펫 비즈니스 산업 규모는 2000년대 초반 이미 1조원을 넘어섰고, 현재는 4~5조원대 시장을 형성한 것으로 추정된다. 출산율 감소와 혼자 거주하는 사람들이 증가하면서 동물에게서 위안을 삼으려는 욕구가 커지면서 펫 비즈니스는 꾸준히 성장할 것으로…
|
-
[업종 분석] 향기관리서비스업
- 향기관리서비스업 향기관리서비스는 악취 제거를 위한 방향제 시공 외에도 향수로 소비자의 구매 욕구를 자극하는 향 마케팅을 전개할 수 있는 솔루션을 시공하고 관리하는 서비스업이다. 향기관리서비스는 1995년 국내에 최초로 도입된 이래 큰 인기를 얻다가 IMF와 외환위기를 …
|
-
[업종 분석] 화장품판매점
- 화장품판매점 국내 최초로 전국에 유통된 화장품은 1916년 ‘박가분’이었다. 이후 시장 규모가 커지면서 현재 국내 화장품 생산 규모는 2004년 말 기준 5조3천억원 수준의 큰 시장을 형성하고 있다. 본격적인 화장품판매점은 지난 1970년 태동해 1980년 화…
|
-
[업종 분석] 카페형 주점
- 카페형 주점 카페형 매장이 전체 외식업종으로 확산되고 있다. 최근에는 카페와는 어울리지 않는 업종에서도 카페형 인테리어를 채택하는 경우가 늘고 있다. 주점 역시 마찬가지. 카페 타입으로 인테리어를 새롭게 꾸며 20~50대 남성이 아닌 20~30대 여성 등 새로운 고…
|
-
[업종 분석] 캐주얼 한식점
- 캐주얼 한식점 한식하면 양반다리하고 앉아서 먹어야 하는 전통적인 밥상을 먼저 떠올린다. 하지만 요즘 한식은 간편해졌다. 햄버거처럼 빠르게 나오는 ‘맞춤형 비빔밥’, 들고 다니면서까지 먹을 수 있는 ‘컵밥’ 등 참신함을 더한 캐주얼 한식 업종이 창업시장에서 주목…
|
-
[업종 분석] 이탈리안 레스토랑
- 이탈리안 레스토랑 2010년 상반기 드라마 ‘파스타’ 흥행으로 ‘쉐프’라는 유행어와 함께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핫 스페이스로 떠올랐다. 올해에도 인기 드라마 ‘넝쿨째굴러온당신’에서 이탈리안 레스토랑이 배경이 되어 또 한번 관심을 집중시키고 있다. 최근 이탈리아 …
|
-
[업종 분석] 샤브샤브전문점
- 샤브샤브전문점 업종분석샤브샤브전문점은 끓는 육수에 쇠고기, 해물, 야채를 살짝 데치는 ‘샤브샤브’를 대표 메뉴로 판매하는 외식업종이다. 샤브샤브는 ‘웰빙’이라는 키워드와 부합되는 음식이다. 육류와 야채를 굽거나 튀기지 않고 데치는 조리 방식으로 신선한 원재료 맛을 그대…
|
-
[업종 분석] 세탁 편의점
- 세탁편의점일명 ‘세탁소’라고 불리는 세탁전문점은 오래 전부터 주거지 인근 상권에서 성업하던 업종이다. 세탁전문점은 고도로 숙련된 기술이 필요한 업종이다 보니 초보 창업자는 창업이 불가능했다. 개인이 기술을 숙달하여 서비스하는 업종이다 보니 매장마다 세탁 과정이나 서비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