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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BBQ, 배달포장 전문매장 ‘BSK’ 300호점 돌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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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등록일: 2021-06-03 조회2,299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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제너시스 비비큐는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인 BSK가 300호점 오픈을 돌파했다고 3일 밝혔다. 론칭 1년만에 거둔 성과다.


BBQ는 지난해 6월 언택트 소비 트렌드에 맞춰 배달 및 포장 전문매장 BSK를 선보였다. BSK는 공식 론칭한 지 6개월만에 100호점의 문을 열었으며, 지난 3월 200호점을 오픈한데 이어 론칭 1년여만에 300호점을 돌파했다.


5000만원 내외의 소자본으로 창업이 가능한 BSK는 내점(홀) 고객 없이 배달과 포장만을 전문으로 하는 소형 점포 형태로 매장 운영 및 관리 측면에서 효율성이 뛰어나다.


또한 배달포장매장이기 때문에 입지 조건에 있어서도 선택의 폭이 넓어 초기 투자비용과 고정비 부담이 적은 것이 빠른 확장세의 이유로 분석된다.


코로나19 영향으로 인한 비대면 소비 및 배달 음식 수요 증가 속에서 BSK는 외부 배달 플랫폼 활용 및 디지털 마케팅 등에 상대적으로 익숙한 2030세대 맞춤형 창업 아이템으로 각광받고 있다.


실제 BSK를 오픈한 패밀리(가맹점주) 중 절반 이상이 20~30대다. 치킨대학을 비롯한 BBQ만의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및 창업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경험이 없는 청년들도 창업 시장에 도전하고 있다.


한편, BBQ는 하나은행과의 업무협약을 통해 창업을 희망하는 2030세대를 위한 1% 초저금리 대출(점포 당 최대 5000만원) 프로그램을 마련하기도 했다. 현재까지 100명 이상의 청년들이 하나은행 프랜차이즈론을 통해 초기 창업자금을 마련하는 등 BSK 매장 오픈 준비에 도움을 받고 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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