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신세계푸드 대안식품 사업 확장,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 인기
페이지 정보
등록일등록일: 2023-12-05 조회7,193본문
신세계푸드는 올해 9월 식물성 대안식 브랜드 ‘유아왓유잇(You are What you Eat)’을 론칭했다. 일상에서 식물성 대안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고 있음에 따라 ‘유아왓유잇’ 외식매장과 간편식이 소비자들에게 큰 호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유아왓유잇’은 ‘당신이 먹는 것이 곧 당신이다’라는 뜻으로 ‘더 나은 나와 지구를 위한 맛있는 식물성 대안식’을 콘셉트로 선보인 브랜드다. 신세계푸드의 대안육 ‘베러미트(Better Meat)’를 비롯해 독자적 기술로 개발한 식물성 소스와 치즈, 오트밀크 등을 활용한 식물성 대안식을 외식 메뉴와 간편식 제품으로 선보이고 있다.
서울 강남구 삼성동 스타필드 코엑스몰 지하 1층에서 운영 중인 식물성 대안식 레스토랑 ‘유아왓유잇’ 코엑스점은 건강한 식사를 원하는 코엑스 인근 직장인부터 지구환경, 동물복지 등 가치소비의 일환으로 대안식을 찾는 2030세대들이 일 평균 300여명 방문하면서 오픈 한 달 만에 누적 방문객이 1만명을 넘어섰다. 특히 평소 즐겨먹던 트러플 자장면, 아보카도 햄 포케볼, 함박스테이크, 후토마키, 멘치카츠 커리 라이스, 탄탄면 등 메뉴 20여 종을 100% 식물성 재료로 만들어 처음 식물성 메뉴를 접하는 고객들도 부담 없이 맛볼 수 있도록 한 점이 호응을 얻으며 꾸준히 방문객이 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식물성 대안식에 대한 경험이 많은 국내 거주 외국인 뿐 아니라 강남을 찾은 외국인 관광객들의 방문이 늘면서 전체 방문객의 약 20% 정도를 차지하고 있다.
식물성 대안식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출시한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도 인기를 얻고 있다. ‘유아왓유잇’ 식물성 간편식 3종은 런천 김치덮밥, 볼로네제 라자냐, 라구 리가토니 등 소비자들이 일상에서 쉽게 접하는 대표적인 간편식 메뉴로 개발됐다. 전자레인지로 데우기만 하면 바로 먹을 수 있는 방식의 원밀(One-meal)형 제품으로 만들어져 편의성도 높였다. 특히 주재료부터 소스까지 모두 100% 식물성 재료로 구현해 건강하게 간편식을 즐기기를 원하는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으면서 G마켓, SSG닷컴, 쿠팡, 11번가 등으로 빠르게 온라인 판매처가 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