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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소식] GS25, 해외매장 500개 넘어...2025년까지 1000호점 달성 목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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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등록일: 2024-01-08 조회4,0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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편의점 GS25가 해외매장 500호점을 돌파하며 글로벌 확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편의점 GS25가 2018년 1월 베트남을 시작으로 2021년 5월 몽골까지 글로벌 시장에 진출한 지 만 6년 만에 첫해 대비 점포 수가 무려 20배 성장했다고 밝혔다.


베트남 점포 수는 2024년 1월 7일 기준 245점이며, 몽골 점포 수는 2024년 1월 7일 기준 273점이다. 현재 해외 총 GS25는 518점까지 확대됐다. 진출 첫해인 2018년과 비교해 보면 점포 수가 무려 20배나 커진 셈이다.


GS25는 해외에서 성공적으로 안착한 비결로 떡볶이, 카페25, 치킨25 등 K-푸드를 현지에 융합한 식(食)문화 전략과 편의점 인프라가 식당, 카페, 쉼터 역할을 모두 수행하고 있는 점이 주효했던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인기에 힘입어 GS25의 해외 매출은 진출 첫해인 2018년 대비 2022년 기준 약 34.8배 커졌으며, 대내외적인 성장과 함께 매년 더 크게 신장할 것으로 전망된다.


GS25는 지난달 몽골에서 가맹 1호점 전개를 시작하며 글로벌 확장에 속도를 더한다는 계획이다. 몽골 GS25 가맹 1호점 오픈은 2021년 5월 몽골에 첫 점포를 개점한 지 만 2년 반 만에 이뤄졌다. 베트남에서는 이미 2021년 12월 가맹점을 선보여 2021년 2점, 2022년 8점, 현재는 30점까지 확대됐다. 업계에서 유일하게 해외 진출 국가 모두 가맹점 시대를 열게 됐다.


GS25는 직영점뿐 아니라 현지 일반인 대상 가맹점 전개에 속도를 내며 2025년까지 베트남과 몽골에서 점포 수를 500점 이상 확대해 글로벌 1000호점을 달성하고, 2027년까지 글로벌 1500호점을 달성하겠다는 중장기 목표를 세웠다. 


한편 GS25는 이달 글로벌 500호점 달성을 기념해 한국, 베트남, 몽골 등 3개 국가에서 글로벌 이벤트를 진행한다. 1월 22일부터 2월 29일까지 각국 자사 앱 내 ‘GS25 글로벌 500호점 돌파 기념 해외여행’을 테마로 해외 소싱상품과 K-푸드를 구매하면 경품(항공권, 굿즈)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진행된다. 해외 점포 내부에는 글로벌 500호점 돌파를 기념한 영상 상영 및 홍보물이 부착돼 K-편의점의 성공적인 해외 진출 안착에 대한 의미를 더할 예정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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