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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트렌드] 창업 시장에 불황형 업종이 뜬다, IMF 직후와 유사
칼국수, 국밥, 김밥 등 인기 상한가
- 지난 11월부터 민생쿠폰의 소비기한이 끝나면서 식당가의 매출이 곤두박질 치고 있다. 소비가 꽁꽁 얼어붙으면서 깊은 경기 침체로 창업시장의 판도도 덩달아 확 달라지고 있다. 럭셔리, 작은 사치 업종의 창업이 위축되는 반면 불황형 업종이 빠른 속도로 늘어나고 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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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요즘 잘나가는 외식 브랜드의 메뉴 개발 전략은?
마켓인 사고, 메뉴개발에서 출발해 사업모델, 인테리어, 글로벌 진출까지 확산
- 요즘 잘나가는 외식업소에는 한 가지 특징이 있다. 바로 초개인화 시대를 겨냥한 마켓 인 사고방식으로 메뉴를 개발하고 운영한다는 점이다. ◆좋은 제품을 만들고도 팔리지 않는 이유좋은 제품을 만들고도 팔리지 않는 이유는 무엇일까? 시장과 고객의 생각과 관점이 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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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디카페인 커피 일상메뉴로 자리잡다
스타벅스, 올해 3,650만잔 판매
- 스타벅스 코리아는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가 총 3,650만잔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한 수치로,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3,270만잔)을 넘어섰다. 이번 성장으로 스타벅스의 인기 메뉴 순위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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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트렌드코리아 2026 키워드와 경영 전략
말의 힘(HORSE POWER), AI가 흔들고 사람으로 완성
- 대한민국 트렌드에 큰 영항을 미치는 ‘트렌드코리아 2026’이 나왔다. 혼란스러운 국제 경제 정세,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는 AI로 인해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요즘,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사업에 등대같은 불빛을 비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에서 밝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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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식당에 부는 향기트렌드, 일본 '아로마냄비' 트렌드
맛만으로는 부족, 뚜껑을 열 때 나는 향기와 힐링
- 음식에서 맛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향기다. 빵집에 버터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고객을 유혹할 수 있을까?식당이 향기 마케팅은 역사가 깊지만, 2025년 가을, 일본 외식업계는 다시 한 번 새로운 계절 트렌드를 열었다. 구루나비가 매년 발표하는 ‘트렌드 냄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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