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히트상품] GS25 ‘김혜자도시락’ 출시 6개월여 만에 판매량 1000만개 돌파

페이지 정보

조회:4,262 등록일등록일: 2023-08-23

본문

f1bbdcc4624fd0449c064a0ba8a0cc94_1692756393_2811.jpeg
 

편의점 GS25가 올해 2월 14일부터 선보인 ‘혜자로운집밥도시락(이하 김혜자도시락)’ 7종의 판매량이 출시 6개월여 만에 1000만개를 넘겼다.


GS25가 선보인 도시락으로는 역대급 판매 속도로 1분에 약 40개씩 팔린 셈이다. 이로 인한 직접 매출 효과는 약 500억원이며, 연간으로 환산 시 1000억원 수준이 될 것으로 GS25는 예상하고 있다.


김혜자도시락은 7월 기준 취급 매장당 월매출이 평균 약 74만원이고, 전체 도시락 상품군의 매출도 전년 동 기간 대비 약 52% 증가시켜 GS25 가맹점은 물론, 도시락 제조 협력 업체의 수입 증대를 이끄는 효자 상품으로 평가받는다.


김혜자도시락은 ▲구매 1건당 단가 ▲재구매율과 방문 빈도 ▲고객의 다양성 확보 등과 관련한 여러 지표도 개선시키는 경제적 간접 효과까지 창출하고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김혜자도시락의 구매 성별 비율은 ▲남 61.5% ▲여 38.5%로 남성 비율이 다소 높았고, 연령대별 구성비는 ▲20대 28.9% ▲30대 27.1% ▲40대 26.5% ▲50대 이상 15.8%로 대학생·사회 초년생 등 ‘가성비 좋은 집밥’을 선호하는 다양한 연령층으로 분포됐다.


GS25는 김혜자도시락 판매 1000만개 돌파를 기념해 8월 28일부터 9월 3일까지 김혜자도시락 예약 주문 고객에게 2배의 토핑 재료를 제공하는 ‘혜자로운 더블업’ 이벤트를 진행한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