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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소식] 신세계, 지역과 상생마케팅...특산물 팝업 ‘로컬이 신세계’ 프로젝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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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12,182 등록일등록일: 2023-10-3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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신세계백화점이 특산물 팝업스토어를 시작으로 지역과의 상생마케팅을 진행하기 위한 프로젝트에 나선다.


신세계백화점이 다음 달 3일부터 9일까지 로컬 식재료 판로 확대를 위해 광주·전남 지역의 특색이 담긴 식재료와 음식을 소개하는 팝업스토어를 연다.


신세계백화점 강남점과 본점, 센텀시티, 광주신세계에서 열리는 '로컬이 신세계 인(in) 광주&전남'에서는 전남의 식재료와 광주의 지역 특색을 담은 음식을 선보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에서는 전남의 대표 식재료인 해남흑보리, 강진 귀리, 참굴비 등을 판매한다.


'고려인의 떡갈비'로 불리는 코프타는 곱게 다진 고기와 야채를 둥글게 빚어 만든 떡갈비와 비슷한 중앙아시아 지역의 전통 요리다. 앞서 신세계백화점이 지난달 연 '로컬이 신세계' 국내 여행 후기 콘테스트에서 선정된 고객 10명과 함께 진행한 워크숍 다이닝에서 처음 소개됐다. 전남 특산 식재료를 재해석한 다양한 메뉴 가운데서도 코프타는 이색적이면서도 한국인 입맛에 맞는 맛으로 좋은 반응을 얻었다. 광주가 떡갈비의 원조이자 '고려인마을'을 품고 있다는 점에 착안해 코프타를 선보인다고 신세계백화점은 설명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팝업이 지역 과일·채소·수산 ·축산 농가에는 판로를 열어 주고, 백화점 고객들에게는 신선한 지역 특산 식재료를 맛볼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번 광주·전남을 시작으로 전국 곳곳의 숨겨진 식재료를 찾고 특산물을 상품화해 널리 알리는 프로젝트를 이어갈 예정이며 앞으로도 ‘로컬이 신세계’를 통해 전국 다양한 지역을 소개하고 지역 경제에 보탬이 되는 상생 프로젝트를 펼칠 것이라고 전했다. 

buza.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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