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이템] 곱창전문점은 얼마나 벌까? 매출과 창업비용 분석
계절에 상관없이 인기 있는 창업아이템...해외에서도 인기
- 곱창은 한국인들이 삼겹살 다음으로 즐겨 먹는 음식이다. 더운 여름에는 야외에서, 추운 겨울에는 실내에서 구워먹는 재미가 있어 계절에 상관없이 인기를 얻고 있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다. 최근에는 K-콘텐츠의 영향으로 해외에서도 인기를 얻고 있다.공정거래위원회(이하 공정위)…
|
-
[창업아이템] 짬뽕소바 들어봤어? 이색 소바 전문점 창업
여름이 성수기인 창업업종...비수기 겨냥 메뉴로 매출 끌어올려
- 소바전문점은 여름이 성수기인 창업 업종이다. 성수기와 비수기 매출의 편차가 크다. 때문에 비수기를 겨냥한 메뉴를 갖추는 게 필요하다.소바 자가제면 브랜드 <삼동소바>는 기본 소바 외에어 온소바, 짬뽕소바, 매콤우육소바 등의 독특한 메뉴로 여름은 물론 소바의 …
|
-
[창업아이템] 홍콩을 콘셉트로 한 디저트 카페
해외에서 먹던 음식을 국내에서 즐길 수 있는 외국 콘셉트의 식당이나 카페 늘어나
- 코로나19로 주춤했던 해외여행 수요가 늘어나면서 해외에서 먹던 음식을 국내에서도 즐길 수 있는 외국 콘셉트의 식당이나 카페들이 증가하고 있다. <홍콩다방>도 그 중 하나다.<홍콩다방>은 ‘우리 동네에 작은홍콩’ 이라는 슬로건과 함께 한국에서 홍콩본…
|
-
[창업아이템] 미국식 덮밥 전문점 창업
메뉴 개발 비교적 용이...매출 구조 다양하게 가져갈 수 있는 덮밥 업종
- 코로나19 이후 배달트렌드를 타고 빠르게 성장한 것이 덮밥 업종이다. 덮밥은 메뉴개발이 비교적 용이하다. 밥 위에 어떤 토핑을 올리느냐에 따라 다양한 메뉴 라인업을 갖출 수 있다. 내점, 테이크아웃, 배달, 단체주문이 모두 가능하기 때문에 매출 구조를 다양하게…
|
-
[창업아이템] 25년 노하우 가진 전기구이 통닭 브랜드
전기구이통닭은 1960년대부터 꾸준히 사랑받아 온 음식
- 전기구이통닭은 1960년대에 등장해 현재까지 꾸준히 사랑받고 있는 음식이다. 대표적인 브랜드로는 서울의 ‘명동 영양센타’를 꼽을 수 있다. 1960년 전기구이 통닭으로 시작해, 당시에는 생소한 기름기가 빠진 담백한 맛의 닭 요리가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얻었다.…
|
-
[창업아이템] 명랑핫도그는 얼마나 벌까?
핫도그 열풍은 가라앉았지만 해외에서 인기얻으며 다시 관심 받아
- 길거리 음식의 대명사였던 핫도그는 2010년대 중반 매장형태로 운영하는 브랜드들이 늘어나면서 붐이 일어났다. 핫도그는 작은 소시지와 두꺼운 피로 만들어진 저렴한 음식에서 다양한 레시피와 재료를 접목한 음식으로 변모하며 대중을 사로잡았다. 현재 핫도그 …
|
-
[창업아이템] 살얼음맥주와 합리적인 가격의 안주, 그리고 한옥인테리어
여름 다가오며 매출 반등을 꾀할 수 있는 업종
- 여름이 다가오면서 인기를 끌고 있는 업종이 맥주전문점이다. 마스크 착용의무가 해제되면서 처음 맞는 올 여름은 매출의 반등을 꾀할 수 있는 시기다.맥주집은 분위기와 안주, 서비스가 좋아야 한다. 특히 맥주와 어울리는 가성비 있는 안주를 갖추는 게 중요하다.㈜위벨롭먼트에서…
|
-
[창업아이템] 오뎅바 창업 해볼까?
기본 오뎅부터 다양한 메뉴들이 함께 어우러진 술집
- 한동안 유행하다가 주춤해진 오뎅바 형태의 주점들이 다시 등장하고 있다. 오뎅바는 기본 오뎅부터 다양한 메뉴들이 함께 어우러진 술집이다. 간단하게 술 한잔하며 이야기를 나눌 수 있는 공간으로 사랑받고 있다.㈜B&P 컴퍼니에서 운영하는 <쉼, 어묵 그리고 한잔…
|
-
[창업아이템]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뜨는 샐러드·샌드위치 창업
샐러드와 샌드위치 함께 할 경우 시너지 효과
- 한 끼를 먹더라도 건강하고 즐겁게 먹으려는 헬시플레저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샐러드와 샌드위치 창업이 활기를 띠고 있다. 특히 수제로 만든 신선하고 건강한 샐러드와 샌드위치 메뉴들이 인기몰이 중이다.샐러드는 재료 조합에 따라 다양한 변주가 가능하고, 이를 샌드위치에도 활용…
|
-
[창업아이템] 소자본창업 가능한 ‘꼬마김밥전문점’
쉬운 레시피로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어
- 불황기에는 작은 평수에서 소자본으로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 안정적이다. 대표적인 것이 김밥집이다. 김밥전문점 중에서도 꼬마김밥은 쉬운 레시피로 빠르게 조리가 가능해 초보자도 비교적 쉽게 창업에 도전할 수 있다.2011년 대전의 작은 꼬마김밥집으로 시작해 가맹점 200…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