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이템] 이색음료가 눈에 띄는, ‘베러먼데이커피’
커피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서는 메뉴의 독창성과 대중성 모두 갖춰야
- 커피 브랜드의 성공에서 메뉴의 중요성은 크다. 잘 만든 시그니처 메뉴 하나로 그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다. 차별화와 이슈성을 위해서는 창의성의 발휘가 중요하다. 그러나 독창적인 메뉴에만 힘을 주면 안 된다. 그런 메뉴는 제조 과정도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
|
-
[창업아이템] 국밥의 계절, ‘현대옥’은 얼마나 벌까?
지역 맛집으로 출발해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
- 지역 맛집으로 출발해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콩나물국밥 전문점 <현대옥>도 그 중 하나다.현대옥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는 <현대옥>은 1979년 전주에서 시작됐다. 1세대 양옥련 사장이 운영하다가 사업가가 인수했다…
|
-
[창업아이템] 군고구마카페 창업해볼까?, ‘청자다방’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레트로 콘셉트 카페
- 카페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색다른 콘셉트의 이색 카페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자다방>은 군고구마를 콘셉트로 하는 카페 브랜드이다. 레트로한 브랜드 이름이 시선을 끄는 <청자다방>은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
|
-
[창업아이템] 앤티앤스는 얼마나 벌까?
2001년에 한국에 들어와 230여 개 매장 운영
- 주로 백화점이나 특수상권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가 있다. 프레즐 전문점 <앤티앤스>이다. <앤티앤스>는 미국의 프레즐 체인점이다. 한국에 들어온 것은 2001년경으로 롯데월드에서 시작됐다.가맹사업은 2007년 시작해 현…
|
-
[창업아이템] 3단변신초밥? 트러플육회? 요즘 힙한 브랜드, ‘육회바른연어’
낮은 폐업률로 꾸준히 성장하는 브랜드
- 고금리 지속과 소비심리 위축 등 소상공인의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수치로도 나타나고 있다. 국세청 국세통계에 따르면 2023년 폐업한 사업자가 1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6년 관련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대치다.이러한 위기…
|
-
[창업아이템] 용호동낙지는 얼마나 벌까?
한식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는 낙곱새, 곱창전골 브랜드
- 경제 위기 속에서 주목받는 것은 유행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이다. 유행타지 않는 아이템의 대표 업종으로는 한식을 꼽을 수 있다. <용호동낙지>는 한식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인 낙곱새, 곱창전골 브랜드이다. 부산 용호동의 한 골목에서 시작해…
|
-
[창업아이템] 조용히 강한 브랜드, ‘하삼동커피’
부산에 본사를 둔 커피 브랜드
- 부산에서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확장을 한 커피 브랜드들이 많다. <하삼동커피>도 그중 하나다. 2017년 부산의 개인카페로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성장했다. 부산 사람들의 인지도와 충성도가 높다. 현재 60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매장…
|
-
[창업아이템] 원가율 낮은 국수집 창업, ‘오백국수’
큰 매출은 어려우나 원가율 낮아 수익성은 좋은 편
- 국수는 주식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고, 혼밥하기에도 좋은 스테디셀러 음식이다. 창업자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업종 중 하나다.메뉴 단가가 낮아 큰 매출을 올리기는 어렵지만 다른 업종에 비해 원가율이 낮아 그만큼 수익성이 좋은 편이다.&…
|
-
[창업아이템] 소자본창업 가능한 우동전문점, ‘한신우동’
조리 간편하고 회전율 빠른 게 장점...전문 주방장 없이 초보자도 창업 가능
- 추운 겨울이 되면 뜨끈한 국물의 우동전문점들이 인기다. 우동전문점 창업의 장점은 조리의 간편함, 빠른 회전율 등을 꼽을 수 있다. 전문 주방장이 없이 초보자도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메뉴 단가가 낮아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세트메뉴를 잘 구성하는 것이 우동전문점의 …
|
-
[창업아이템] 요즘 핫한 떡볶이 브랜드, ‘스텔라떡볶이’
떡볶이전문점은 진입장벽 낮은 업종...창업비용 부담도 적어
- 떡볶이전문점은 진입장벽이 낮은 업종이다. 큰 조리기술을 필요하지 않아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다.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창업비용 부담도 적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떡볶이’로 검색되는 브랜드는 20204년 12…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