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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타] 12평 배달 가게, 월 2억9천만원 매출일 때 순수익은?
배달업 몰락시대 생존비법은?
- 2025년 외식업 시장에서는 “배달 전문점의 시대가 끝났다”는 말이 심심치 않게 들린다.배달 수수료는 올라가고, 광고비는 부담이 되고, 각종 정책 변화까지 겹치면서 배달 음식점 폐업률은 눈에 띄게 높아지고 있다. 한때 ‘배달 맛집’이라는 말이 칭찬이었는데, 이제는 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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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타] 떡을 모티브로 디저트 카페 만든, 2세 경영자 소미담 이야기
떡공장을 떡디저트카페로 전환해서 성공
- 대한민국 카페 시장은 레드오션이라는 말이 이미 식상해졌을 만큼 경쟁이 심하다.수많은 브랜드가 비슷한 커피·디저트 조합으로 경쟁하는 가운데, 모두가 커피만 바라볼 때 전혀 다른 선택을 한 브랜드가 있다.‘떡을 카페의 주인공으로 만든 브랜드, 소미담’이다.‘본디 소, 쌀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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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타] 4년만에 가맹점 310개, 380억 매출, 오봉집 신화의 비결은?
새로움에 익숙함을 더하고, 가심비와 비쥬얼로 승부
- 해외에서 한식의 새로운 물결을 만들고 있는 브랜드가 있다. ‘오복 오봉집(이하 오봉집)’이다. 오봉집의 호주 시드니 매장은 25평 매장에서 월 3억원 이상 매출을 올리고 있다. 일본에 있는 매장도 작은 평수에서 높은 매출을 올리고 있다. 현재 동경에 2개 매장…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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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브랜드 인사이트] 아웃도어보이스, 움직임의 철학을 입다
“성과보다 즐거움” —
- 브랜드 인사이트, 철학을입은 브랜드들의 이야기 서울 성수동의 한 복합문화공간에서 아웃도어보이스 팝업 스토어가 열렸다. 미국의 액티브웨어 브랜드 아웃도어보이스(Outdoor Voices) 팝업 스토어는 ‘운동복’이라는 개념을 새롭게 정의하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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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타] 1500원짜리 커피로 월 순수익 1천만원 버는 27세 여사장
초반 부진 딛고 성공한 비결은?
- 27세, 저가 커피 시장에서 경영을 실험하다평택 고덕의 아침은 언제나 빠르다.삼성 반도체 공장의 첫 출근 차량 행렬이 신호등 앞에 멈추는 찰나, 한 모퉁이에 자리한 카페의 그라인더가 동시에 회전음을 낸다. 주문서는 여섯 잔의 아이스 아메리카노. 평균 대기 시간 3분 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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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창업스타] 아메리카노 3000원 받아도 잘 팔리는 커피집의 비밀은? (셀렉토커피)
10평대 카페에서 월 2천만원! 20대 여사장의 작은 카페 생존비결
- 서울은 이제 ‘카페 공화국’이라는 별칭이 전혀 낯설지 않다. 창업을 떠올리면 누구나 가장 먼저 생각하는 업종이 카페이고, 거리마다 크고 작은 커피숍들이 늘어서 있다. 하지만 이런 치열한 전쟁터에서 불과 10평 남짓한 공간에서 월 2천만 원이 넘는 매출을 올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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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1분성공] 맨손창업, 차별화 전략으로 치킨매장 700개
- “차별화 전략으로 치킨 700개 매장”자담치킨 나명석 대표의 맨손 창업 성공기 포화된 치킨 시장대한민국 치킨 브랜드는 600여 개, 매장 수 8만 개.레드오션 시장에서 살아남는 건 하늘의 별 따기였다. 실패에서 배운 교훈나명석 대표는 잡지사 운영과 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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