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전문가컬럼 기사 195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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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연재-비건은 전기자동차] 8. 식용곤충의 재초대
    루시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그때는 옳고, 지금은 더 옳다. 2010년대 초반으로 돌아가 보자. 당시 글로벌 식품혁신 컨퍼런스는 대체 단백질의 한 대안인 식용곤충을 홍보하는 장이었다. 그후, 2013년 유엔식량농업기구(FAO)가 곤충을 사료용 이외 식용으로 인정하면서 더욱 그 빛을 발했다…
  • [연재-비건은 전기자동차] 7. 타협은 공모가 아니다.
    루시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축산업과 육가공업이 기후변화에 대처하는 노력 # 소를 변기로 끌고 갈수는 있겠지만, 거기서 소변을 보게 할 수 있을까? “네, 할 수 있습니다.”소는 하루에 수십 리터의 소변을 본다. 이 소변은 일반적으로 바닥에 뒹구는 소 똥과 혼합되어 대기오염의 주 원인이 되는 암모…
  • [연재-비건은 전기 자동차] 6. “테스형”이 예견한 “콩”의 귀환
    루시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1:29:300 _”테스형!”통계지표 중에 ‘하인리히 법칙’이란 게 있다. ‘1:29:300의 법칙’이라고도 불리운다. 보험회사에서 근무를 하던 허버트 하인리히는 산업재해 사례 분석을 통해 사고발생의 일정한 패턴을 발견하였다. 한 건의 대형 사고 전에 29번의 소형 사…
  • [부자비즈 칼럼] 미래 유망 산업? 아랫목 경제 데우는 풀뿌리 창업성공도 중요하다
    미래유망사업과 풀뿌리 창업, 함께 가야 한다
  • 코로나 바이러스로 전세계는 거대한 전환기를 맞았다. 하지만 변화의 물결은 이미 코로나 이전부터 시작되고 있었다. 코로나가 변화를 촉발시킨 것뿐이다. 한 국가의 미래는 이러한 전환기를 어떻게 대응하느냐에 따라서 달라진다. 디지털트랜스포메이션을 이끄는 IT 반도체 AI를 …
  • [연재-비건은 전기 자동차] 5. 가성비 제로(2)
    루시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어떻게 고기를 먹을까? _과유불급신체를 구성하는 영양성분은 성인기준으로 수분 67%, 단백질 15%, 지방13%, 탄수화물 1%, 그리고 비타민과 무기질이 4%이다. 이를 유지하기 위해 섭취해야 할 영양소의 하루 필요량은 탄수화물 50g, 단백질 25g, 지방 20g,…
  • [연재-비건은 전기 자동차] 4. 가성비 제로(1)
    루시 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왜 육류를 먹을까?우리는 왜 소, 돼지, 양, 닭, 오리의 살을 먹을까? 그것도 모자라서 그들이 만들어내는 우유, 치즈, 계란을 그토록 섭취하려 애쓰는 걸까? 전 세계적으로도 육류 소비는 지난 20년 동안 두 배로 증가했다. 중국, 베트남 등 신흥국가의 경제성장이 그 …
  • [연재-비건은 전기자동차] 2. 적과의 동침
    루시 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전기자동차는 무엇인가? 가솔린, 디젤, LPG, 그리고 천연가스를 원료로 하는 내연기관 엔진을 배터리와 전기모터로 ‘교체’하는 자동차이다. 비건 역시 동물성 단백질인 소, 돼지, 가금류, 해산물, 유제품 등을 곡물, 해조류, 채소 등의 V (V1, V2, V3….)로 …
  • [연재-비건은 전기자동차] 1. 비건은 무슨 뜻일까?
    루시 조-디오픈 컨설팅 대표
  •  고대 철학자인 피타고라스, 천재 만능 예술가인 레오나르도 다빈치, 영양학의 선구자인 존 하비 켈로그, 세계적인 테니스 선수인 비너스 윌리엄스, 울트라 마라톤 챔피언인 스캇 쥬렉, 카레이서 황제인 루이스 해밀턴, 핵주먹의 헤비급 챔피언인 마이크 타이슨, 전 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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