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세븐일레븐, 도쿠시마라면 등 미식트렌드 담은 PB제품 인기
- 편의점 세븐일레븐이 일본 도쿠시마식 라면을 콘셉트로 선보인 자체상표(PB) ‘도쿠시마 라면’이 출시 3주 만에 30만개 판매를 돌파하며 히트 상품 반열에 올랐다.사진=세븐일레븐도쿠시마현 특유의 식문화를 반영한 이 제품은 간장 베이스에 돈코츠 풍미를 더한 진한 국물이 특…
|
-
[지원사업] 한돈자조금, 전략상품 개발비 업체당 3천만원 지원
- ‘한돈자조금관리위원회(한돈자조금)’가 2025년 전략상품 개발 지원사업을 본격 추진한다. 이 사업은 국내산 한돈을 활용한 신제품 개발과 마케팅을 지원하는 것으로, 총 7천만 원 규모로 올해 11월까지 운영된다.지원 대상은 100% 국내산 한돈을 사용하는 제품으로, 제품…
|
|
-
[창업설명회] 유가네닭갈비, 무이자 창업지원 7월 설명회 일정
- 200개 이상의 가맹점을 운영 중인 닭갈비 프랜차이즈 유가네닭갈비(운영사 ㈜바이올푸드글로벌)가 오는 7월 16일 본사에서 창업설명회를 연다. 이날 행사에서는 예비 창업자를 위해 손익분석 자료, 성공적인 매장 운영 사례, 매출 안정성에 대한 노하우 등이 공개될 예정이다.…
|
-
[커피] 스타벅스, 종이빨대를 식물유래 플라스틱으로 변경
- 스타벅스가 지난 6월 25일부터 전국 병원·주거 상권 중심의 200여 개 매장에서 식물유래 플라스틱 빨대를 시범 도입하며, 기존 종이 빨대와 병행 운영에 들어갔다. 이번에 도입된 빨대는 사탕수수 기반의 식물성 소재로 제작된 것으로, 일반 플라스틱 빨대에 비해 …
|
-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 절반이 플랫폼에서 발생, 수수료 떼면 ?
- 서울시가 발표한 실태조사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가맹점 매출의 절반 가까이가 배달 플랫폼을 통해 발생하고 있으며, 이 중 약 4분의 1은 수수료로 빠져나가는 것으로 나타났다. 이번 조사는 서울시 프랜차이즈 가맹점 186곳의 실제 POS 데이터를 기반으로 분석된 첫 사례다…
|
-
[신메뉴] 여름철에 어울리는 치맥특화 치킨은? 호치킨 페퍼스넥
- 호치킨이 여름 시즌을 맞아 특수부위 닭목살을 활용한 신메뉴 ‘페퍼스넥(Peppers Neck)’을 출시했다. 닭에서 극소량만 얻을 수 있는 닭목살을 메인 재료로, 바삭한 튀김옷과 통후추의 알싸한 풍미가 어우러진 메뉴다. ‘페퍼스넥’은 ‘맛잘알’ 소비자를 겨냥해…
|
-
[신메뉴] 골퍼들이 좋아할 프리미엄 신메뉴는? 아워홈 여름 신메뉴
- 아워홈이 골프장 고객을 겨냥해 여름철 신메뉴를 선보였다. 자사 프리미엄 식음 브랜드 '그린 라운지(Green Lounge)'를 통해, 중국 하이난 리조트 콘셉트의 중식 3종과 여름철 한식 안주류, 디저트 메뉴를 출시한 것이다.사진=아워홈신메뉴에는 망고·용과 등을 더한 …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