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소식] CU, ‘1인가구’ 위한 소포장 채소·정육 판매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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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8,938 등록일등록일: 2022-06-14본문
편의점 CU가 합리적인 가격의 1인가구 맞춤 소포장 채소와 정육을 선보인다.
CU가 소포장 채소 시리즈 ‘싱싱생생’을 론칭하고 장보기 물가 잡기에 나선다고 13일 밝혔다.
싱싱생생 채소 시리즈는 마늘, 고추, 대파부터 모둠쌈, 양배추, 감자까지 한국인 밥상에 가장 자주 오르는 채소 15종을 1~2끼 양으로 소분하여 선보인다. 모든 상품은 깔끔하게 세척된 상태로 어디서나 간편하게 취식할 수 있다.
해당 시리즈의 가장 큰 장점은 합리적인 가격이다.
싱싱생생 채소 시리즈는 친환경 및 GAP 기반의 최신 설비를 갖춘 채소류 전문 유통 채널인 ‘만인산농협 산지유통센터’와 BGF리테일이 직접 거래하여 선도는 높이고 유통 마진은 최소화했다.
실제 해당 시리즈를 통해 판매되는 채소 가격은 최저 900원(팽이버섯, 양배추 1/4통)에서 최대 4500원(모둠쌈) 수준이다. 이는 업계 평균가 대비 30% 가량 저렴한 것으로 100g 당 가격으로 따지면 대용량으로 판매하는 마트와 비교해도 경쟁력 있다.
특히 CU는 2주 간격으로 농산물 시세를 판매가에 반영해 농산물 가격이 하락할 시에는 가격 인하가 이뤄질 수 있도록 했으며 시세가 오를 경우에도 매가 인상폭을 제한해 밥상 물가 안정을 도울 방침이다.
소포장 냉장육도 가까운 CU에서 다양하게 만나볼 수 있게 됐다.
CU는 동원홈푸드의 냉장정육 전문 브랜드 ‘더신선’을 통해 삼겹살, 천겹살(항정살), 등심덧살(가브리살) 등 한돈 인기 부위와 스테이크용으로 적합한 부챗살을 선보인다. 이들 상품은 냉장육 전용 냉장고와 눈으로 내용물을 확인할 수 있는 투명 스킨팩 포장으로 보다 신선하게 운영된다.
이처럼 CU가 신선 식재료 강화에 나선 것은 코로나19로 편의점 장보기 트렌드가 보편화된데다 최근 가파른 외식물가 인상으로 인해 소형가구에서도 집밥을 선택하는 고객들이 늘어나고 있기 때문이다.
CU에 따르면 1인가구가 주로 거주하는 원룸촌, 오피스텔 입지 점포의 지난 달 채소 매출은 지난해 동기 대비 25.1% 신장했으며 냉장육, 과일 매출도 각각 11.9%, 25.3% 신장해 모두 두 자릿수 신장률을 기록했다.
‘장포족(장보기를 포기한 사람들)’이라는 신조어가 등장할 만큼 마트에서 대량으로 장을 보는데 부담을 느끼는 소비자들이 많아지면서 아파트, 빌라 등이 밀집한 가정주택 입지에서도 채소 17.3%, 과일 10.5%의 신장률을 보였다.
한편, CU는 6월 한달 동안 싱싱생생 채소 시리즈 론칭을 기념해 전 품목을 대상으로 10% 할인 이벤트를 진행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