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브랜드 소식] 제철과일부터 이색 열대 과일까지...과일 맛집으로 변신한 편의점

페이지 정보

조회:9,213 등록일등록일: 2023-08-10

본문

fab12c720b41f7a2aeff60887c0e5f9b_1691652533_8202.jpg
 

제철과일부터 이색 열대과일까지 다양한 과일을 편의점에서 맛볼 수 있게 됐다.


편의점 CU가 업계 최초로 동남아시아 대표 과일인 코코넛과 파인애플을 원물 그대로 선보인다.


‘코코넛(3000원)’은 동봉되어 있는 대나무 빨대를 사용해 별도의 가공 과정 없이 원물 그대로의 순수한 코코넛 워터의 맛과 풍미를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코코넛 워터를 다 마신 후에는 코코넛 안에 있는 하얀 코코넛 과육도 기호에 따라 다양한 방식으로 즐길 수 있다.


또한 그동안 편의점에서 파인애플은 주로 1~2차 가공을 통해 조각 과일 상품으로 운영되어 왔지만, 이번에 선보이는 ‘통 파인애플(3500원)’의 경우 고객이 껍질을 직접 제거한 후 보다 신선한 맛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CU가 원물 형태의 열대 과일을 새롭게 도입하는 등 상품의 라인업을 넓혀가는 것은 편의점에서의 과일 수요가 날로 높아지고 있기 때문이다. 실제로 CU에서 판매하는 과일들의 전년 대비 매출은 2021년 21.2%, 2022년 23.3%, 올해(1~7월) 27.4%로 매년 크게 증가하고 있다.


CU는 사과, 바나나 등 상시 운영 과일에 더해 시즌에 맞춰 수박, 참외, 자두, 포도 등 다양한 국내 유명 산지의 과일을 운영해 왔다. 최근에는 편의점 장보기 수요에 맞춰 대형마트를 중심으로 운영됐던 이색 과일을 새롭게 선보이고 있다.


키위의 상큼함에 달콤한 맛이 더해진 ‘키위티 바나나(3500원)’는 지난 4월 도입 이후 하루 5000개 이상 판매되고 있으며, 일명 선인장 열매로 불리는 ‘용과(6500원)’ 역시 동남아 여행 경험이 있는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지난 7월부터는 연중 동일한 맛을 즐길 수 있는 냉동 과일 3종(망고, 트리플베리, 블루베리)도 운영 중이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