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브랜드소식] 전세계 증류주 판매량 22년 연속 1위한 한국 술은?

페이지 정보

조회:10,196 등록일등록일: 2023-10-27

본문

7a4ecad4d6e1dfe481274c116eadca3d_1698392139_0736.png

1998년 10월 국내 소주 시장에 처음 출시된 참이슬은 2년 만에 단일 브랜드로 전국 점유율 50% 이상을 달성했다. 하이트진로는 이후 전국 소주 시장에서 다양한 참이슬 마케팅 활동을 전개하며 새바람을 일으키고 최초의 기록들을 세웠으며, 국내를 넘어 글로벌 주류로 소주의 위상을 알리는 데 앞장서고 있다.


지난 8월까지 참이슬의 누적 판매량은 387억병을 기록했다. 현재 하이트진로는 해외 80여 개 국가에 참이슬을 수출하고 있다. 지난해 소주 수출액은 1억2000만 달러를 돌파해 역대 최대 실적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 관계자는 “영국 주류 전문지 드링크 인터내셔널(Drink Internationals)지에 따르면 참이슬을 포함한 하이트진로 소주 제품은 2001년부터 전 세계 증류주(Distilled Spirits) 판매량 22년 연속 1위를 기록하고 있다”며, “세계인 사이에서도 참이슬은 대중적인 술로 인기를 끌고 있다”고 전했다. 


또한 하이트진로는 내년 100주년을 앞두고 최초로 베트남 현지에 해외 생산 공장 건립을 추친하며 한국 소주 세계화 사업을 강화할 예정이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