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신제품] 마라에 빠진 MZ! CU,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 출시

페이지 정보

조회:12,507 등록일등록일: 2023-12-06

본문

f5da905955034aad32004213943bb8f1_1701830782_1915.jpg

CU가 MZ세대 사이에서 선풍적인 인기를 끌고 있는 마라맛 트렌드를 겨냥해 자이언트 마라 떡볶이 시리즈를 출시한다.


마라는 고추기름, 육두구, 후추 등의 향신료를 사용해 만들어낸 매콤하고 얼얼한 맛을 이르는 말로, 특유의 중독적인 풍미에 매료된 고객들 사이에서 지속적으로 높은 인기를 끌며 특히 10대 고객들을 중심으로 인기가 쉽사리 식지 않고 있는 추세다.


한 배달 업체에 따르면 작년 한 해 통틀어 10대 고객 주문 1위 음식이 마라탕으로 나타났다. CU에서도 올해(1~11월) 마라 관련 상품 30여 종의 연령대별 매출 비중을 보면 10대 45%, 20대 23%를 차지하며 마라 열풍을 주도하고 있다.


또한 CU가 2019년에 업계 최초로 내놓은 마라 HMR, ‘마라탕면’ 등이 큰 사랑을 받으며 CU 마라 상품은 2021년 16.2%, 2022년 68.5%, 2023년(1~11월) 28.3%로 꾸준히 높은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이고 있다.


이처럼 마라의 지속되는 인기에 맞춰 CU는 이달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로 떡볶이, 라볶이, 쫄볶이 3종(각 3,600~3,900원)을 연달아 내놓는다.


자이언트 시리즈는 대용량과 합리적인 가격, 편리한 컵용기가 특징인 CU의 차별화 분식 상품들로, 삼각김밥, 치즈 등 다른 상품들과 조합해 즐기는 편의점 모디슈머 문화를 이끌며 9년 간 7천만 개의 누적판매량을 기록하고 있다.


이번에 CU가 선보이는 자이언트 마라 시리즈는 기존 고추장 베이스의 매콤달콤한 떡볶이 소스에 산초, 고추기름, 두반장 등의 풍부한 향신료를 더해 전문점 수준의 강력한 마라맛을 즐길 수 있다.


이와 함께 CU는 차별화 소용량 밀키트 브랜드인 ‘편키트랩’ 시리즈로도 ‘정통 마라 누들 떡볶이(8,900원)’를 선보인다. 편의점 가정간편식의 수요가 날로 증가함에 따라 1~2인 가구를 타겟으로 기존 안주 중심에서 분식까지 라인업을 확대하는 것이다.


해당 상품은 초, 중급자 맞춤 강도의 마라 소스와 함께 누들 밀떡, 납작 당면, 포두부, 비엔나 소시지 등의 재료를 푸짐하게 담았으며, 10분간 조리해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출시를 기념해 12월 한 달간 1천원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