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브랜드 소식] 고물가 시대...GS25 ‘마감할인’ 매출 5.3배 증가
페이지 정보
조회:11,189 등록일등록일: 2024-12-05본문
GS25 ‘마감 할인’ 상품 매출이 1년간 5.3배 성장하며 고물가 시대 소비 노하우로 자리 잡고 있다.
‘마감 할인’은 GS25 모바일 앱 ‘우리동네GS’에서 소비기한이 임박한 도시락, 샌드위치, 김밥, 주먹밥 등 프레시 푸드(Fresh Food)를 최대 45% 할인 판매하는 서비스다. 소비기한이 3시간 이하로 남은 FF 상품은 ‘우리동네GS’ 앱에 마감 할인 상품으로 자동 등록되는데 고객들은 모바일 앱 ‘마감 할인’ 메뉴에서 등록된 상품을 구매 후 정해진 매장에서 픽업으로 가져갈 수 있다.
GS25가 마감 할인을 선보인 지 1년 만에 매출이 5.3배 증가한 것은 고물가 속 ‘짠테크’와 관련 있다. ‘짠테크’는 할인 등을 활용해 지출을 줄이거나 혜택을 적극적으로 챙기는 소비 방식을 뜻한다. 최근 2030 연령 고객들의 대표 소비 트렌드로 자리 잡았는데, 편의점 주 고객이면서 모바일에 익숙한 이들이 마감 할인을 적극적으로 활용하고 입소문을 내면서 매출이 꾸준히 성장하고 있는 것이다.
이는 실제 데이터로도 확인된다. GS25가 올해 3월에 ‘마감 할인’ 이용 고객을 분석한 결과 20대 38%, 30대 34%로 분석됐다. 성별로는 남성 이용객이 여성보다 약 10%가량 많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