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창업아이템 기사 513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창업아이템] 유행타지 않는 한식아이템, ‘감자탕 프랜차이즈 5선’
    꾸준한 수요로 안정적인 매출 올릴 수 있는 아이템
  • ◆사업 배경 및 트렌드한식은 한국사람들의 주식이므로 대중적인 수요가 많다. 유행도 덜 타기 때문에 인생창업아이템으로 꼽힌다.대표적인 한식 메뉴로는 국·탕·전골 요리가 있다. 감자탕도 여기에 속한다. 서민들이 해장용으로 즐기던 메뉴에서 일품요리로 재탄생했다.감자탕은 국물…
  • [창업아이템] 1년에 200개 개설, 잘나가는 텐퍼센트커피는 얼마나 벌까?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으로 눈길...부산에서 시작 돼 전국적인 브랜드로 성장
  • 요즘 거리를 걷다보면 유난히 세련되고 독특한 파사드 디자인으로 눈길을 끄는 커피 브랜드가 있다. 바로 텐퍼센트 커피다. 매장 전면 메인 간판에 국문 또는 영문의 브랜드명이 없다. % 기호 하나만 달랑 있다. 2018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한 이 브랜드는 6년 남짓…
  • [창업아이템] 요즘 잘나가는 돈까스, 백소정은 얼마나 벌까?
    4년 만에 200호점 돌파
  • 4년만에 200호점을 돌파한 돈까스 브랜드가 있다. 프랜차이즈 업계에서 돈까스 브랜드로서는 이례적으로 빠른 속도로 성장한 이 브랜드는 <백소정>이다. 성공비결이 뭘까? 우리 동네 백소정 매장의 매출은 얼마나 될까? ◆특징백소정의 강점은 한상 차림 돈…
  • [창업아이템] 라멘집 창업해볼까? ‘멘지’
    라멘집은 맛집으로 인정받으면 유행타지 않고 안정적으로 운영 가능
  • ◆업종의 특징라멘은 일본 음식이지만 우리나라 사람들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되어 인기를 얻고 있다. 넣는 재료에 따라 종류가 다양하다. 먹고 나면 기분 좋은 포만감을 얻을 수 있는 음식이다.라멘집은 레시피가 간단하고 운영이 편리한 창업아이템이다. 라멘은 만드는 사람에 따라…
  • [창업아이템] 우수한 식재료와 비법양념...감성 한식브랜드, ‘복사꽃피는집’
    한식은 대중적인 음식...유행타지 않는 아이템 중에 하나
  • ◆업종의 특징고물가 현상과 경기 불황으로 최근 창업시장에는 유행 덜 타는 창업아이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유행타지않는 창업아이템의 대표적인 업종은 한식이다.한식은 남녀노소 호불호가 없는 대중적인 음식이라 진입 장벽이 낮은 업종 중 하나다. 그러나 한식은 손이 …
  • [창업아이템] 여름에 인기...민물장어덮밥 브랜드, ‘양산도’
    장어집 진입장벽 높지만, 객단가 높고 특수 아이템이라 자리 잡으면 높은 매출 가능
  • ◆업종의 특징장어집은 누구나 쉽게 할 수 있는 업종은 아니다. 장어의 수급과 관리, 손질 등 전문 기술을 요한다. 손질 된 장어를 받아서 쓰는 곳도 있지만, 경쟁력이 떨어진다.손질된 장어와 직접 손질하는 것의 차이는 당연 신선도다. 최대한 잔가시를 발라내 고객의 까다로…
  • [창업아이템] 유행타지 않는 국수집 창업, ‘망향비빔국수’
    국수집은 진입장벽이 낮고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한 업종
  • ◆업종의 특징국수는 간식으로도 좋고 주식으로도 좋은, 남녀노소 호불호 없는 음식이다. 때문에 국수집은 유행타지 않는 대표적인 창업아이템이다. 진입장벽이 낮고 초보자도 국수를 삶을 줄 알고, 고유의 비법 양념만 갖고 있으면 창업이 가능하다.  국수집은 …
  • [창업아이템] 가성비 햄버거의 원투펀치...노브랜드버거 VS 프랭크버거
    가격에 민감한 고객 대상으로 가성비 앞세우며 등장
  • 현재 햄버거 시장은 기존의 메이저 햄버거 브랜드들과 고가의 수제버거 브랜드, 가성비 햄버거 브랜드, 해외 프리미엄 햄버거 브랜드들이 각자의 자리에서 각축전을 벌이고 있는 모양새다.이 중 가성비 햄버거가 등장한 것은 2010년대 후반이다. 고가의 수제버거들이 건강을 앞세…
  • [창업아이템] 맥주집은 얼마나 벌까? 금별맥주 VS 인쌩맥주
    인테리어부터 메뉴구성까지 차별성 갖고 있어
  • 맥주는 사계절 마시는 술이지만, 특히 여름에 즐겨 먹는다. 때문에 맥주집은 여름이 최고 성수기이다. 각각 2018년도와 2020년에 가맹사업을 시작해 현재까지 순항중인 맥주브랜드가 있다. <금별맥주>와 <인쌩맥주>이다.두 브랜드는 똑같은 …
  • [창업아이템] 무인카페는 얼마나 벌까? ‘무인카페 프랜차이즈 4선’
    무인업종의 1세대...코로나를 기점으로 큰 폭으로 성장
  • ◆사업 배경 및 트렌드코로나19를 기점으로 무인창업이 활성화되어 현재 다양한 업종들이 무인화되어가고 있다. 무인카페는 무인아이스크림과 함께 무인업종의 1세대라고 할 수 있다.초창기 무인카페는 커피의 맛에 대한 평가가 부정적이었다. 최근에는 기기들도 좋아지고 원두의 품질…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