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창업아이템] 생맥주와 즐기기 좋은 교자와 우동, 요미우돈교자
- ◆시장 배경요미우돈교자는 일본식 우동과 교자를 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퓨전 일식 브랜드로, 최근 외식 시장에서 빠르게 주목받고 있다. 일본 가정식과 면 요리 열풍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면 + 교자’라는 메뉴 조합은 사계절 비수기 없이 안정적인 매출을 유지할…
|
-
[창업아이템] 선물과 간식을 동시에, 18년 장수브랜드, ‘코코호도’
- ◆ 시장 배경코코호도는 2006년 11월 프랜차이즈 사업을 시작한 호두과자 전문 브랜드로, 전통적인 간식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해 국내 디저트 시장에서 독자적인 위치를 확보했다. 본사는 (주)샤마이며, 2023년 말 기준 182개의 가맹점을 운영하고 있다. 장수 브랜드로서…
|
-
[창업아이템] 중식 매장 200개 돌파, 우리동네 보배반점 얼마나 벌까?
매경 100대 프랜차이즈 선정, 안정적인 수익성 돋보여
- ◆ 시장 배경보배반점은 전통 중식을 현대적인 감각으로 풀어낸 프랜차이즈 브랜드로, 외식업계에서 중식 시장의 새로운 전환점을 만들고 있다. 중식은 짜장면과 짬뽕, 탕수육이라는 안정된 삼각 축을 기반으로 전 연령층에게 사랑받고 있으며, 다른 업종에 비해 경기 민…
|
-
[창업아이템] 500호점 돌파, 우리동네 카페 만월경 얼마나 벌까?
- ◆무인 카페의 시대, 감성의 틈을 파고들다무인카페는 더 이상 낯선 트렌드가 아니다. 팬데믹을 지나며 소비자는 점점 비대면의 편리함에 익숙해졌고, 이제는 카페조차 사람 없이 운영되는 것이 자연스러워졌다. 그러나 사람 없는 공간이 사람의 마음을 채우는 데까지 나아간 경우는…
|
|
-
[창업아이템] 프리미엄 일본 가정식, 온기정
- 일본식 텐동과 우동이 하나의 식문화로 자리 잡고 있는 요즘, 관심을 모으는 브랜드가 있다. ‘온기정’이다. 이 브랜드는 전통적인 일본 가정식의 핵심인 튀김 덮밥 ‘텐동(天丼)’과 깊고 진한 국물의 ‘우동’을 한국 소비자 입맛에 맞게 재해석한 프랜차이즈 브랜드다.◆ 사업…
|
|
-
[창업아이템] 7개월 만에 200개 이상 가맹점 개설한 가성비 고기 프랜차이즈
젊은 감각, 합리적 가격...공급가 인상 위험성도
- 돌판 위의 한우 혁명, ‘꾸석지’는 왜 뜨는가?광주에서 시작된 한우 프랜차이즈 브랜드 ‘꾸석지’가 외식업계에서 주목받고 있다. 이 브랜드는 전통적인 한우 구이집의 이미지를 벗고, 젊은 감성과 합리적 가격대를 바탕으로 고깃집 시장의 새로운 판을 짜고 있다. ◆고…
|
-
[1분 창업] 저가커피로 10평 매장에서 월 2천매출 올리기
- 아메리카노 한 잔 1,500원.요즘 이런 저가 커피 매장, 진짜 많지.10평짜리 매장에 테이블 몇 개 두고,테이크아웃 위주로 돌아가는 구조야.그럼 이런 매장에서 월 2천만 원 매출 올릴 수 있을까?가능은 해. 근데 한 잔에 1,500원이면,하루에 몇 잔 팔아야…
|
-
[창업아이템] 백억커피, 농협과 제휴 금융지원
- NH농협은행 서울본부는 5월 16일 커피 프랜차이즈 '백억커피'와 '행복채움프랜차이즈론'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1일 밝혔다. 이 대출 상품은 우수 프랜차이즈 가맹 희망자를 위한 맞춤형 금융지원으로, 예비 창업자들은 보다 쉽게 창업 자금을 마련할 수 있게 됐다.사진=벡…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