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창업아이템 기사 530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창업아이템] 이색음료가 눈에 띄는, ‘베러먼데이커피’
    커피 브랜드의 성공을 위해서는 메뉴의 독창성과 대중성 모두 갖춰야
  •  커피 브랜드의 성공에서 메뉴의 중요성은 크다. 잘 만든 시그니처 메뉴 하나로 그 브랜드를 홍보할 수도 있다. 차별화와 이슈성을 위해서는 창의성의 발휘가 중요하다. 그러나 독창적인 메뉴에만 힘을 주면 안 된다. 그런 메뉴는 제조 과정도 복잡하고 시간이 많이 걸…
  • [창업아이템] 국밥의 계절, ‘현대옥’은 얼마나 벌까?
    지역 맛집으로 출발해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
  •  지역 맛집으로 출발해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하는 브랜드들이 늘고 있다. 콩나물국밥 전문점 <현대옥>도 그 중 하나다.현대옥프랜차이즈에서 운영하는 <현대옥>은 1979년 전주에서 시작됐다. 1세대 양옥련 사장이 운영하다가 사업가가 인수했다…
  • [창업아이템] 군고구마카페 창업해볼까?, ‘청자다방’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둔 레트로 콘셉트 카페
  • 카페 브랜드 간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색다른 콘셉트의 이색 카페 브랜드들이 늘어나고 있다. <청자다방>은 군고구마를 콘셉트로 하는 카페 브랜드이다. 레트로한 브랜드 이름이 시선을 끄는 <청자다방>은 광주광역시에 본사를 두고 있다. …
  • [창업아이템] 앤티앤스는 얼마나 벌까?
    2001년에 한국에 들어와 230여 개 매장 운영
  •  주로 백화점이나 특수상권에 가면 쉽게 볼 수 있는 브랜드가 있다. 프레즐 전문점 <앤티앤스>이다. <앤티앤스>는 미국의 프레즐 체인점이다. 한국에 들어온 것은 2001년경으로 롯데월드에서 시작됐다.가맹사업은 2007년 시작해 현…
  • [창업아이템] 3단변신초밥? 트러플육회? 요즘 힙한 브랜드, ‘육회바른연어’
    낮은 폐업률로 꾸준히 성장하는 브랜드
  • 고금리 지속과 소비심리 위축 등 소상공인의 어려운 상황이 계속되고 있다. 소상공인의 어려움은 수치로도 나타나고 있다. 국세청 국세통계에 따르면 2023년 폐업한 사업자가 100만 명에 육박하는 것으로 조사됐다. 2006년 관련 통계 집계 이래 역대 최대치다.이러한 위기…
  • [창업아이템] 용호동낙지는 얼마나 벌까?
    한식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는 낙곱새, 곱창전골 브랜드
  • 경제 위기 속에서 주목받는 것은 유행타지 않는 창업아이템이다. 유행타지 않는 아이템의 대표 업종으로는 한식을 꼽을 수 있다. <용호동낙지>는 한식 메뉴로 꾸준히 사랑받는 음식 중 하나인 낙곱새, 곱창전골 브랜드이다. 부산 용호동의 한 골목에서 시작해…
  • [창업아이템] 조용히 강한 브랜드, ‘하삼동커피’
    부산에 본사를 둔 커피 브랜드
  •  부산에서 시작되어 전국적으로 확장을 한 커피 브랜드들이 많다. <하삼동커피>도 그중 하나다. 2017년 부산의 개인카페로 시작해 입소문을 타고 성장했다. 부산 사람들의 인지도와 충성도가 높다. 현재 600여 개 매장이 운영되고 있다. 매장…
  • [창업아이템] 원가율 낮은 국수집 창업, ‘오백국수’
    큰 매출은 어려우나 원가율 낮아 수익성은 좋은 편
  • 국수는 주식으로도 좋고, 간식으로도 좋고, 혼밥하기에도 좋은 스테디셀러 음식이다. 창업자들에게는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에 쉽게 도전해볼 수 있는 업종 중 하나다.메뉴 단가가 낮아 큰 매출을 올리기는 어렵지만 다른 업종에 비해 원가율이 낮아 그만큼 수익성이 좋은 편이다.&…
  • [창업아이템] 소자본창업 가능한 우동전문점, ‘한신우동’
    조리 간편하고 회전율 빠른 게 장점...전문 주방장 없이 초보자도 창업 가능
  • 추운 겨울이 되면 뜨끈한 국물의 우동전문점들이 인기다. 우동전문점 창업의 장점은 조리의 간편함, 빠른 회전율 등을 꼽을 수 있다. 전문 주방장이 없이 초보자도 창업할 수 있는 아이템이다. 메뉴 단가가 낮아 객단가를 높이기 위해 세트메뉴를 잘 구성하는 것이 우동전문점의 …
  • [창업아이템] 요즘 핫한 떡볶이 브랜드, ‘스텔라떡볶이’
    떡볶이전문점은 진입장벽 낮은 업종...창업비용 부담도 적어
  • 떡볶이전문점은 진입장벽이 낮은 업종이다. 큰 조리기술을 필요하지 않아 초보자도 창업이 가능하다. 대중적인 음식이기 때문에 인테리어가 고급스럽지 않아도 되기 때문에 창업비용 부담도 적다. 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떡볶이’로 검색되는 브랜드는 20204년 12…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