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창업아이템 기사 497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창업아이템] 이삭토스트 vs 에그드랍, 누가 많이 벌까?
    토스트와 에그샌드위치 프랜차이즈 시장 이끌어 나가고 있는 이삭토스트와 에그드랍 비교
  • 스테디셀러이지만 경쟁이 상대적으로 치열하지 않고,  투탑 브랜드가 시장을 끌어가고 있는 업종이 있다. 바로 토스트와 에그샌드위치 프랜차이즈이다.토스트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다양하지만 대부분 군소 브랜드이고 대중적인 인지도와 규모를 갖춘 브랜드는 이삭토스트가&nb…
  • [창업아이템] 반려인 1500만 시대, ‘애견용품 프랜차이즈 3선’
    반려동물 시장규모 2027년 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예상...관련 업체들도 늘어나
  • ◆사업 배경 및 트렌드반려동물을 키우는 인구가 1000만을 넘어 1500만을 향해 가고 있다. 한국농촌경제연구원에 따르면 반려동물 시장 규모는 2015년 1조9000억 원에서 2023년 4조5000억 원까지 성장했다. 2027년에는 6조 원에 이를 것으로 전망된다.&n…
  • [창업아이템] 유행타지 않는 아이템, ‘중식 프랜차이즈 3선’
    밥 대신 먹기에도 좋고, 특별한 날에 먹기에도 좋은 남녀노소 좋아하는 음식
  • ◆사업 배경 및 트렌드중식은 남녀노소 즐겨먹는 음식으로 밥 대신 먹기에도 좋고, 특별한 날에 먹기에도 좋은 음식이다. 중국 음식이라고는 하나 오래전부터 현지화되어 우리 입맛에 맞게 자리잡은 대중적인 음식이라고 할 수 있다.주변에서 가장 쉽게 접할 수 있는 중국집 혹은 …
  • [창업아이템] 진입 장벽 낮은 아이템, ‘우동 프랜차이즈 3선’
    조리의 간편함, 빠른 회전율, 초보자도 창업 가능한 것이 장점
  • ◆사업 배경 및 트렌드우동은 대표적인 일본 음식 중 하나이다. 우리 입맛에 맞게 현지화되어 한국인들이 즐겨 먹는 음식이 됐다. 우동하면 포장마차 우동이나 휴게소 우동을 떠올리는 사람들도 많다. 이들 우동이 실제로 맛과 퀄리티가 특별히 좋은 것은 아니다. 출출하…
  • [창업아이템] 도미노피자부터 청년피자까지...‘피자 프랜차이즈 7선’
    피자브랜드 매출 전체적으로 하락세...여전히 대중적으로 인기있는 업종
  • ◆사업 배경 및 트렌드 한국 최초의 피자가게는 1972년 서울 유네스코 빌딩에 오픈했다. 이 후 1985년에 미국의 피자헛이 들어오면서 보급되기 시작했다. 2000년대 전까지 피자 시장은 외국계 피자브랜드가 주도했다. 그러다가 2000년대 이후 중소 브랜드들이…
  • [창업아이템] 무인사진관부터 1인세신샵까지...비외식업 창업아이템 7가지
    반려동물용품점부터 1인 세신샵까지
  • 예비창업자들이 선호하는 창업아이템에는 외식업종이 많다. 아무래도 사람들이 먹고 마시는 것에 가장 관심이 많고, 외식업종이 상대적으로 진입장벽이 낮기 때문이다.공정거래위원회 정보공개서에 등록된 브랜드들은 외식업이 약 1만 개로 도소매업과 서비스업에 비해 4배 정도 많다.…
  • [창업아이템] 주점 창업해볼까? ‘주점 프랜차이즈 10선’
    코로나가 끝나며 매출 회복세...바뀐 음주문화에 대응하는 전략 필요
  • ◆사업 배경 및 트렌드코로나19가 끝나면서 가장 수혜를 얻은 업종 중 하나는 ‘주점’이다. 코로나 기간 동안 매출이 반토막이 났던 주점들은 사회적 거리두기가 해제되고 엔데믹이 되면서 다시 매출의 회복세를 보이고 있다.주점은 트렌드에 민감한 업종이다. 그동안 시대 변화에…
  • [창업아이템] 1020세대 취향...‘마라탕 프랜차이즈 5선’
    마라탕후루라는 신조어와 노래도 등장...한국인의 입맛에 맞게 현지화한 곳 많아
  • ◆사업 배경 및 트렌드 마라탕의 인기가 여전하다. 특히 1020세대에게 가장 핫한 음식은 단연 마라탕이다. 마라탕은 중국 쓰촨(사천) 지역의 음식의 하나다. 맵고 자극적인 맛이다. 얼얼한 맛을 내는 중국 향신료를 이용해 만든다. 매운 국물에 청경채, 납작당면,…
  • [창업아이템] 헬스&뷰티 스토어 1등 브랜드...올리브영은 얼마나 벌까?
    브랜드 파워와 높은 매출과 수익이 장점...창업하기는 쉽지 않아
  • 배스킨라빈스, 정관장, 올리브영. 이 세 곳은 예비창업자들이 꼭 창업해보고 싶어하는 브랜드들이다. 높은 창업비용이 부담스럽지만, 우선 브랜드 파워가 있다. 또한 어느 정도 자리를 잡으면 높은 매출과 수익을 올릴 수 있기 때문이다. 세 브랜드 중에 올리브영에 대한 브랜드…
  • [창업아이템] 여름에 더욱 인기있는...‘막창 프랜차이즈 5선’
    막창은 대구에서 시작 돼 전국적으로 대중화...해외에서도 인기
  • ◆사업 배경 및 트렌드막창은 대구에서 시작된 음식이다. 1969년 한 곱창가게에서 팔기 시작한 게 시초라고 전해진다. 주로 막창을 찌개에 넣어먹다가 정식 메뉴가 됐다. 이후 1975년 다른 가게들로 번져나가면서 대중적으로 알려졌다. 돼지막창은 1987년 서구 내당동 농…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