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창업아이템 기사 468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창업아이템] 동대문엽기떡볶이는 얼마나 벌까? 매출과 창업비용
    2002년에 시작...600개의 매장 운영
  • 매운 음식, 범위를 좁혀서 ‘매운 떡볶이’가 먹고 싶을 때 가장 먼저 떠오르는 것 중에 하나는? 바로 ‘엽떡’이 아닐까?‘엽떡’은 떡볶이 프랜차이즈 <불닭발땡초동대문엽기떡볶이(이하 엽기떡볶이)>의 줄임말이다. 2002년에 시작된 <엽기떡볶이>는 매…
  • [창업아이템] 24시간 영업이 가능한 카페 브랜드
    식사, 디저트, 간식, 야식 등 고객들의 니즈에 맞춰 다양한 카테고리의 메뉴 구성
  • 보통 카페들은 저녁 8시, 혹은 밤 10시 정도에 영업을 종료하는 곳이 많다. 그런데 밤 12시나 새벽까지 영업을 하는 카페들도 늘어나고 있다. 그게 가능한 것은 커피나 디저트 이외에 식사가 가능한 메뉴를 갖췄기 때문이다.카페 프랜차이즈 <카페그리닝>의 가맹…
  • [창업아이템] 힙한 ‘다이닝펍’ 창업해 볼까?
    음주문화의 변화로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술집 인기
  • 코로나19 이후 음주문화가 변화하고 있다. 새벽까지 과도한 음주를 즐기는 것에서 1차에서 가볍게 끝내는 것을 선호하는 분위기다. 그러면서 인기를 끄는 것이 ‘다이닝펍’이다. ‘다이닝펍’은 식사와 술을 함께 즐길 수 있는 술집을 말한다. 다이닝펍 <몰틀리&…
  • [창업아이템] 유행타지 않는 ‘파스타’ 창업
    파스타는 계절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1만 원대 가성비 파스타전문점 증가
  • 파스타는 계절에 상관없이 즐길 수 있는 음식이다. 때문에 파스타전문점은 유행타지 않는 창업아이템 중 하나로 꼽힌다. 파스타가 대중화되면서 1만 원대 가성비 파스타전문점들이 늘어나고 있다.<믹스토랑>은 청주 맛집으로 시작해 전국적으로 매장을 확장시킨 파스타 브…
  • [창업아이템] 골라먹는 고품질 가성비 커피...커스터마이징 카페 브랜드 창업
    확실한 시그니처 메뉴로 충성고객 확보한 브랜드
  • 커스터마이징 서비스를 도입하는 식당과 카페들이 늘어나고 있다. 커스터마이징은 손님들이 원하는 재료를 넣어 제품을 만들어 주는 일종의 맞춤 제작 서비스를 말한다. 커스터마이징 식당의 원조 중 하나는 <써브웨이>이다. 고객이 취향에 맞게 빵, 야채, 치…
  • [창업아이템] 시래기감자탕부터 로제뼈찜까지...힙한 감자탕 브랜드 창업
    감자탕 유행타지 않는 대중적인 음식...꾸준한 매출 가능
  • 감자탕은 유행타지 않는 대중적인 음식이다. 푸짐한 건더기와 국물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가격대비 만족도가 높아 남녀노소 즐겨먹는다.대표적인 한식업종 중에 하나인 감자탕 전문점의 진입장벽은 낮다. 또한 꾸준한 수요로, 창업을 해서 어느 정도 자리 잡으면 안정적인 매출을…
  • [창업아이템] 서비스 메뉴에 눈길이 가네...샤브샤브와 간장게장 주는 고기집
    주방에서 불을 쓰지 않는 시스템으로 인건비 절감
  • 식당들의 경쟁이 치열해지면서 메인메뉴 외에 사이드메뉴나 서비스 메뉴로 승부수를 띄우는 곳들이 많아졌다.<낙원갈비집>은 얼핏 보면 평범한 고깃집 같지만, 고기를 시키면 샤브샤브와 간장게장을 무한리필 해주는 이색 전략으로 인기몰이를 하고 있다.<낙원갈비집&…
  • [창업아이템] 수유리우동집은 얼마나 벌까? 창업비용과 매출
    1984년 12평 매장으로 출발해 120여 개 매장 운영
  • 자영업자들의 상당수는 올해 경제 상황이 지난해보다 비슷하거나 악화 될 것이라고 전망했다.경기가 안 좋을 때는 작은 점포에서 소자본으로 할 수 있는 업종이 유리하다. 그런 업종 중 하나가 ‘우동집’이다.우동집 붐이 일었던 시기는 1990년대 후반에서 2000년대 초반까지…
  • [창업아이템] 노브랜드버거는 얼마나 벌까? 창업비용과 매출
    홍대 1호점을 시작으로 200여 개 매장 운영
  • 작년까지 햄버거 시장은 기존 메이저 햄버거 프랜차이즈들과 고가의 수제버거 브랜드, 가성비 수제버거, 거기에 해외 프리미엄 햄버거들까지 가세해 치열한 각축전을 벌였다.올해 들어서는 그 열기가 다소 식은 모양새다. 지난해까지 햄버거가 인기를 끈 이유는 건강을 내세운 수제버…
  • [창업아이템] 족발과 18첩 반상 함께 먹을 수 있는 족발 브랜드 창업
    다양한 곁들임찬으로 일반 족발과 차별화
  • 족발은 빠르게 바뀌는 트렌드 속에서도 꾸준히 사랑을 받아오고 있는 메뉴다. 객단가도 높고 호불호 없는 대중성 높은 아이템이라 비교적 안정적인 아이템이다.남도식 한상 족발 브랜드 완미족발은 18첩 반상과 함께 먹는 족발 메뉴를 개발하여 작년 한 해 4,000만 족을 판매…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