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트렌드] 뷔페가 1만 원대? ‘가성비 뷔페’가 뜬다

페이지 정보

조회:7,607 등록일등록일: 2024-08-29

본문

고물가와 계속되는 경기침체로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는 가성비 뷔페가 다시 뜨고 있다. 


핀테크 기업 핀다에 따르면 올해 6월 뷔페 부문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22% 증가했다. 같은 기간 일식, 중식, 양식당의 매출이 하락한 것과 대조적이다.


뷔페가 다시 주목받으면서 대표적인 뷔페 맛집 애슐리와 빕스부터 가성비 호텔뷔페도 인기를 얻고 있다. 또한 떡볶이 뷔페, 치킨뷔페도 반응이 좋다.


◆배불리 먹어도 1만9900원, ‘애슐리퀸즈’

뷔페가 인기를 얻고 있는 것은 평균 2만 원대 내외로 한식부터 양식, 디저트, 주류까지 다양하게 먹을 수 있기 때문이다. 사실 양식당에서 식사와 술을 마시면 한 끼에 5만 원 이상 나온다. 뷔페에서 먹는 게 낫다는 게 소비자들의 의견이다.


실제로 이랜드이츠가 운영하는 <애슐리퀸즈>의 뷔페 가격은 성인 기준 평일 런치가 1만9900원, 평일 디너가 2만5900원이다. 


885624e8c5468c6eff1661efc32762f0_1724919950_8675.png

뷔페를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애슐리퀸즈는 매장 수를 98개까지 확장했다. 매출도 증가세다. 지난 4월 기준 월 매출 신장율이 전년 동기 대비 70%에 달한다. 올해 1월부터 4월까지 누적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70%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프리미엄 전략과 매장별 차별화 콘셉트로 사업 확장 나선, ‘빕스’

애슐리퀸즈가 중저가 전략으로 성장하고 있다면, CJ푸드빌의 <빕스>는 프리미엄 전략으로 사업확장을 꾀하고 있다.


<빕스>는 고객 수요가 증가하면서 매장별로 차별화된 콘셉트와 메뉴를 선보이며 눈에 띄는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885624e8c5468c6eff1661efc32762f0_1724919970_4848.PNG

지난 4월에 오픈한 <빕스 은평롯데점>은 개점 1개월 만에 방문객 수 1만 명을 돌파했다. 6월 말 기준 누적 방문객수는 2만2천 명이 넘는다. 이곳의 가장 큰 특징은 고급스러운 라운지와 일부 공간에 ‘키즈 프렌들리’ 콘셉트를 적용한 점이다. 놀이공원 분위기의 키즈룸이나 키즈 메뉴 등 어린이 친화 요소를 대폭 강화했다. 패밀리 레스토랑처럼 어린이 동반 가족 고객을 주 타겟층으로 설정한 것이 포인트다.


지난 7월 오픈한 <빕스 대전현대아울렛점>도 인기 매장이다. 주말에는 평균 50팀 이상의 대기가 발생한다. 다양한 고객층이 방문하는 아울렛 특성에 맞춰 고급스럽고 편안한 라운지 스타일의 공간으로 설계했다. 연인, 가족, 지인 모임 장소로 각광 받으며 평일 낮 시간에는 자녀를 동반한 주부모임, 저녁 시간에는 직장인 회식 모임 장소로 인기를 얻고 있다.


이처럼 <빕스>는 프리미엄 콘셉트와 매장별 차별화 전략으로 현재 30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평일 런치 가격은 3만7900원이다.


◆호텔뷔페가 1만 원대?

호텔뷔페하면 10만 원대 이상을 생각할 수 있다. 그러나 최근에는 1~2만 원대 가성비 호텔 뷔페가 인기몰이 중이다.


서울 중구의 <스테이락호텔 성원뷔페>와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본살루테>, 서울 마포의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선셋 클라우드> 등이 대표적인 가성비 호텔 뷔페다.


스테이락 호텔 3층에 위치한 <스테이락호텔 성원뷔페>는 성인 런치 뷔페 가격이 2만2000원이다. 현재 고객감사이벤트로 할인을 하고 있다. 런치 가격이 1만9000원이다. 월요일부터 금요일까지 운영된다. 한식, 일식, 피자, 샐러드, 과일, 베이커리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호텔 그레이스리 서울 본살루테>는 사전예약 이벤트를 적용하면 런치뷔페를 1만6500원에 즐길 수 있다. 


885624e8c5468c6eff1661efc32762f0_1724919994_2667.jpg

<선셋 클라우드>는 한식, 중식, 양식 등 다양한 요리와 디저트를 즐길 수 있는 런치 뷔페이다. 홀리데이인 익스프레스 서울 홍대 7층에 위치해 있다. 성인 가격이 1만9800원이다.


◆떡볶이 뷔페, 치킨 뷔페도 인기

특화 메뉴 뷔페도 인기다. 떡볶이 뷔페, 치킨 뷔페가 대표적이다.


떡볶이 뷔페로 유명한 브랜드로는 <두끼>가 있다. 즉석떡볶이 무한리필 뷔페라는 희소성으로 국내를 비롯한 전세계 11국에 400여 개의 매장을 운영 중이다.


885624e8c5468c6eff1661efc32762f0_1724920013_0085.png
 

<두끼>는 떡볶이의 고급화 전략을 바탕으로 합리적인 가격과 차별화된 서비스가 인기 요인이다. 다양한 튀김류와 면 사리 등을 무한으로 즐길 수 있다. 외식 트렌드를 반영한 엄선된 식재료를 상시 도입하고 있다. 고객이 직접 재료를 선택해 조리하는 셀프 방식의 차별화 시스템은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한다.


매장 이용 시간은 1시간 30분이다. 이용 금액은 일반인 1만900원, 학생 9900원, 소인 5900원이다.


BBQ가 선보인 치킨 뷔페도 화제다. 경기도 부천 ‘BBQ치킨 부천은하마을점’은 전국 최초 BBQ 뷔페 매장이다. 그동안 영업을 중단했다가 8월 31일부터 다시 뷔페를 시작할 예정이다. 날짜는 변동될 수 있다. 평일 런치 기준 1인당 9900원으로 BBQ의 다양한 메뉴를 맛볼 수 있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