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트렌드] 트렌드코리아 2026 키워드와 경영 전략
말의 힘(HORSE POWER), AI가 흔들고 사람으로 완성
- 대한민국 트렌드에 큰 영항을 미치는 ‘트렌드코리아 2026’이 나왔다. 혼란스러운 국제 경제 정세, 무서운 속도로 발전하는 AI로 인해 한 치 앞도 내다보기 어려운 요즘, 트렌드 코리아 2026이 사업에 등대같은 불빛을 비춰줄 것으로 기대된다. 이 책에서 밝히…
|
|
|
-
[트렌드] 식당에 부는 향기트렌드, 일본 '아로마냄비' 트렌드
맛만으로는 부족, 뚜껑을 열 때 나는 향기와 힐링
- 음식에서 맛 못지 않게 중요한 것이 향기다. 빵집에 버터 냄새가 나지 않는다면? 고객을 유혹할 수 있을까?식당이 향기 마케팅은 역사가 깊지만, 2025년 가을, 일본 외식업계는 다시 한 번 새로운 계절 트렌드를 열었다. 구루나비가 매년 발표하는 ‘트렌드 냄비®…
|
|
|
-
[트렌드] 베이커리카페 브랜드가 홈웨어 출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시대
- 그렉스, 홈웨어 시장 첫 진출…시그니처 메뉴를 인테리어 소품으로영국 대표 베이커리 체인 그렉스(Greggs)가 홈웨어 시장에 처음 도전했다. 인테리어 브랜드 아이콘(Icon)과 협업해 선보인 이번 컬렉션은 스테이크 베이크, 비건 소시지 롤 등 자사 대표 메뉴에서 영감을…
|
-
[브랜드철학] 맥도날드 레이크록이 미친 듯이 브랜드에 집착한 이유
- 맥도날드의 전설적인 경영자 레이 크록은 늘 한 가지 질문을 품고 살았습니다. “나는 지금, 내 브랜드를 걸 수 있는 일을 하고 있는가?” 이 질문은 단순한 수사가 아니라, 그가 사업을 판단하는 가장 본질적인 기준이었습니다. 브랜드를 건다는 것은 곧 그 이름에 걸맞은 책…
|
|
|
-
[동향] 불황속 직장인들이 자주 찾는 식사 메뉴 순위는? 1위는 김밥
외식비 급등 속 ‘김밥’ 가격 1위… 직장인 점심 물가 부담 가중
- 최근 5년간 외식 물가가 전체 소비자물가보다 훨씬 가파르게 상승하면서 직장인들의 점심 물가 부담이 커지고 있다. 통계청 국가통계포털(KOSIS)이 발표한 자료에 따르면, 2020년을 기준으로 외식 부문 소비자물가지수는 2024년 6월 현재 124.56을 기록했다. 같은…
|
-
[동향] 편의점 너 마저! 점포 수 느는데 매출은 .....
- 편의점 상반기 매출 0.5% 감소…코로나19 후 첫 하락편의점 업계가 2025년 상반기 부진한 성적표를 받았다. 산업통상자원부에 따르면 CU·GS25·세븐일레븐 등 주요 3사의 상반기 매출은 전년 대비 0.5% 감소하며 코로나19 발생 이후 처음으로 하락세를 기록했다.…
|