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프랜차이즈 기사 29건  
데일리 창업뉴스 목록
  • 대박 VS 쪽박? 프랜차이즈 ‘다점포 전략’ 필수점검 사항은?
    생계형 사업과 다점포 경영은 접근 방식이 달라야
  • 음식점의 성장 전략은 직영매장이나 서로 다른 브랜드의 식당을 다점포로 확장하든지 가맹점을 모집해 프랜차이즈 사업을 전개하든지, 식품제조업으로 가는 3가지 방법을 들 수 있다. 이중 프랜차이즈 사업의 현황은 어떤가? 다점포 사업은 대박의 대명사일까? 다점포전략을…
  • 2025년 프랜차이즈 산업 전망과 생존을 위한 경영전략은?
    디지털전환과 정부지원 활용, 투명하고 윤리적인 경영도 필요
  • 2024년 한국 프랜차이즈 산업은 글로벌 경제 불확실성, 국내 소비 침체, 정부의 규제 강화 등으로 힘든 한 해를 보냈다. 특히 고금리, 구인난, 소비 위축, 배달앱 수수료 인상 등으로 소상공인들이 위기를 겪으며 폐업이 속출했다. 프랜차이즈 가맹점도 예외는 아니었다.가…
  • 직영점 확대, 프랜차이즈사업에서 ‘다점포 경영전략’ 어떻게 접근할까?
    다점포로 직영점 확대? 가맹점의 다점포 전략 ?
  • 최근 우리나라 프랜차이즈 시장은 정부의 가맹사업 규제 강화와 가맹점 수익성 악화로 인해 중요한 전환점을 맞이하고 있다.   ◆정부 정책과 다른 법 개정이 많아 국회에서 개정되는 프랜차이즈 법규의 대부분은 소상공인을 기업형 사업가로 육성하려는 정부 정책에 …
  • 2025년 미국500대 프랜차이즈 42위 한 한국 프랜차이즈 브랜드는?
    미국 텍사스에 대규모 제빵 공장 건립
  • 미국 500대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에서 2025년 42위를 차지한 한국 브랜드는 무엇일까?   바로 파리바게뜨다. 미국과 캐나다 등 북미 지역에서 파리바게뜨가 큰 인기를 얻고 있는 가운데 SPC그룹은 미국 텍사스주 산업단지인 하이포인트 비즈니스파크 4만5…
  • [프랜차이즈 경영] 프랜차이즈 브랜드 몸값을 결정하는 핵심 요소는 이것?
    폐점 관리 잘해야 브랜드 가치 높일 수 있어
  • 최근 M&A 시장에서 프랜차이즈 브랜드의 몸값이 커지고 있다. 이 때문에 아예 사업 매각을 전제로 가맹사업에 뛰어드는 창업자도 적지 않다. 그런데 가맹점 수는 비슷한데 어떤 브랜드는 높은 몸값을 받는 반면 그렇지 않은 경우도 있다. 단지 현재의 점포 수…
  • [프랜차이즈 경영] 가맹점 모집, 이 것 먼저 챙겨야 한다
    사업 모델 진화와 가맹점 모집이 병행되어야
  • 가맹점의 빠른 확장은 가맹사업의 성패를 좌우하는 중요한 요소다. 그래서 가맹본사들 나름대로 가맹점 모집을 위해 다양한 촉진 활동을 펼친다. 박람회 참가, 사업설명회, 인터넷 마케팅, PPL, 현장 발굴, 외부 영업조직의 활용 등 다양한 방식으로 가맹점을 모집하기 위해 …
  • [가맹본부 설립] 최고를 원한다면, 프랜차이즈 가맹본부가 보완해야 할 약점
    브랜드 매니지먼트력, 변화관리 역량, 관계역량, 교육시스템, 기업가 정신 등
  • 사업에서 성공하는 방법은 의외로 간단하다. 단순한 것을 최고로 잘하는 것이다. 단순한 것은 관리요소가 적고 자원이 적게 든다. 쉬운 분야를 누구도 따라올 수 없을 만큼 혁신적이고, 고도화시키고, 앞서 나가면 경영 효율성이 높다. 반면 복잡한 것은 웬만큼 노력해도 잘하기…
  • [프랜차이즈 경영] 초간단 매출예측시스템을 필수적으로 만들어야 하는 이유
    비즈니스 애널리틱스 마인드 가지면 초간단 시스템 운영할 수 있어
  • 8~9년 전쯤에 SK텔레콤과 함께 빅데이터 상권 경영지도사라는 교육과정을 운영한 적이 있다. 교육비가 300만원에 달하는 고급 과정이었다. 시중에 오픈된 빅데이터와 가맹본부가 수집한 스몰데이터를 결합해서 매출을 예측하는 방법을 가르치는 교육 프로그램이었다. 당…
  • [프랜차이즈 경영] 작은 가게에서 전국 프랜차이즈로 성장한 브랜드들
    정부, 로컬브랜드 전국구 브랜드로 성장하도록 지원책 발표
  • 중소벤처기업부는 지난 8월 대통령 주재 회의에서 새정부 소상공인자영업 정책 방향을 발표했다. 그 중에 하나는 소상공인 지역가치 창업가들이 해당 지역을 대표하는 지역(로컬)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육성한다는 것이다. 또 상권에 문화와 이야기를 입히는 지역(로컬…
  • 성숙기 프랜차이즈 기업의 성장전략, 온리원 vs 다브랜드 어떤 게 답일까?
    우리 기업의 역량을 감안해서 전략적인 의사결정 해야
  • 대한민국에서 프랜차이즈 사업을 하는 사장들이 늘 품고 있는 고민이 있다. 지속가능한 성장 동력에 대한 것이다. 해외 진출을 해야 할까? 새로운 브랜드를 론칭해야 할가? 밀키트를 개발해서 팔아야 할까? ◆CEO들의 원픽은 신규 브랜드 론칭 이중에서도 신…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