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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트렌드] 디카페인 커피 일상메뉴로 자리잡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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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382 등록일등록일: 2025-11-04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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스타벅스 코리아는 2025년 1월부터 10월까지 판매된 디카페인 커피가 총 3,650만잔을 기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전년 같은 기간보다 35% 증가한 수치로, 이미 지난해 전체 판매량(3,270만잔)을 넘어섰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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이번 성장으로 스타벅스의 인기 메뉴 순위에도 변화가 생겼다. 지난해 판매량 3위를 차지했던 ‘자몽 허니 블랙 티’가 디카페인 카페 아메리카노에 밀리며 4위로 내려갔다. 특히 전체 카페 아메리카노 주문 중 13%가 디카페인 제품으로, 8잔 중 1잔이 디카페인으로 팔린 셈이다.f4ea9ed03db24d1bcb49d765ca75653b_1762240738_1992.png 

스타벅스는 이러한 수요 확대를 ‘일시적 트렌드’가 아닌 일상 속 커피 선택의 다양화로 보고 있다. 과거에는 임신부나 카페인 민감층의 선택지로 한정됐던 디카페인 커피가, 이제는 ‘언제든 즐길 수 있는 대체 커피’로 소비 인식이 확산되고 있다는 분석이다.

스타벅스의 디카페인 커피는 CO₂와 스팀만을 이용해 카페인을 제거하는 초임계 CO₂ 공정을 적용해 만든다. 이 방식은 커피 본연의 향과 풍미를 유지하면서도 99.9% 이상의 카페인을 제거할 수 있어, ‘맛은 그대로·부담은 줄인’ 커피로 호응을 얻고 있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카페인 섭취를 줄이려는 고객들이 점점 늘고 있다”며 “앞으로도 디카페인과 같은 맞춤형 음료를 통해 고객의 다양한 취향을 충족시키는 메뉴를 꾸준히 선보이겠다”고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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