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가짜 음식 리뷰 꼼짝 마!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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등록일등록일: 2020-07-31 조회2,24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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배달의민족을 운영하는 우아한형제들이 리뷰 관리 정책을 대폭 강화한다.


고객이 음식 선택에 많은 영향을 주는 리뷰의 신뢰도를 높이고 악용하는 사례를 막기 위해 리뷰 관리 개선책을 마련했다.


배달의민족은 고객이 최초 리뷰를 작성했다가 삭제하면, 해당 주문에 대해서는 재작성이 불가능하도록 시스템을 업데이트했다. 이는 한 건의 주문을 놓고 수시로 리뷰를 재작성해 특정 리뷰를 상단에 지속적으로 노출시키는 사례를 막기 위한 조치다.


명예를 훼손할 여지가 있는 리뷰를 업주가 신고할 경우 해당 리뷰를 노출되지 않도록 한 ‘리뷰 게시 중단 프로세스’도 개선했다. 업주가 리뷰 게시 중단을 요청하면 30일 간의 임시 조치를 진행해서 해당 리뷰를 노출하지 않고, 이 기간 동안 업주와 고객이 의견을 조율할 수 있도록 했다.


특정 주문에 대한 리뷰 작성 기간도 7일 이내에서 3일 이내로 줄였다. 이와 함께 배달의민족은 8~9월을 리뷰 집중 모니터링 기간으로 정해 허위 리뷰에 대한 강도 높은 관리를 할 방침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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