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렌드] 밀키트 5060세대에게 인기
페이지 정보
조회:11,981 등록일등록일: 2021-12-09본문
5060세대 10명 중 7명은 밀키트를 구매한 경험이 있는 것으로 나타났다.
시니어 소셜벤처 임팩트피플스가 5060세대 밀키트 이용 현황을 조사한 결과를 발표했다.
임팩트피플스는 에이풀(Aful)을 통해 9월 15일부터 9월 29일까지 50세 이상 256명을 대상으로 ‘5060세대의 밀키트 이용 트렌드’를 조사한 결과, ‘구매 경험 있음’이 70.3%로 10명 중 7명은 밀키트를 구매해 본 것으로 나타났다.
최근 3개월간 구매한 밀키트 개수(N=180)에 대한 질문에는 ‘1-2개’가 38.6%, ‘3-4개’ 39.8%, ‘7개 이상’이 10.2%로 5060세대가 밀키트를 애용하고 있음을 알 수 있다.
신중년이 가장 선호하는 밀키트(N=180) 중 ‘찌개·국류’가 30.6%로 1위를 차지했고, ‘면·파스타’가 18.2%로 2위, ‘조림·찜’이 13.4%로 그 뒤를 이었다.
신중년이 뽑은 밀키트의 가장 큰 장점(N=180, 복수 응답)은 ‘시간 절약’이 35.6%, ‘재료 준비 생략’이 34.8%로 신중년의 마음을 저격한 밀키트의 포인트는 ‘간편함’으로 나타났다.
에이풀(Aful)은 이 같은 조사 결과에 대해 바쁜 현대인들에게 주목받고 있는 밀키트는 5060세대들에게 또한 환영받고 있다며, 신중년들도 간편하고 맛있게 다양한 음식을 접할 수 있는 밀키트 문화에 긍정적인 태도를 보이는 추세라고 설명했다.
이어 5060세대가 찌개·국류 밀키트 소비를 많이 하는 만큼 제조 업체에서도 다양한 국물 요리를 밀키트로 선보이면 좋겠고, 리서치 결과 좀 더 저렴한 가격대와 풍부한 영양을 기대하는 평들이 있어 이 또한 고려해보면 좋을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