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히트상품] 못난이 참외도 맛있네...GS25 ‘착한참외’ 3일 만에 1만 봉 판매

페이지 정보

조회:3,106 등록일등록일: 2023-05-24

본문

05c0fc66a55cf1fe75182eff9a3134eb_1684914956_0758.jpg
 

편의점 GS25가 5월 19일부터 판매를 시작한 ‘착한참외’가 3일 만에 1만 봉 이상 판매되며 인기를 끌고 있다.


착한참외는 당도 12브릭스 이상의 참외 4~9입으로 구성한 상품이다. 1.4Kg 1봉 가격이 8900원으로 맛은 손색없지만 크기나 모양이 이상하거나 상처가 있어 일반 참외 대비 30% 이상 저렴하다.


착한참외는 원래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지역 농가에 도움을 주고자 ESG 경영 차원에서 운영하던 상품이었다. 올해 고물가로 찾는 고객이 늘자 편의점 GS25로 판로가 확대됐다. 상생 차원에서 시작한 상품이 효자 상품으로 자리매김하게 된 것이다.


실제로 올해 GS더프레시에서 판매 중인 착한참외의 5월 1일부터 21일까지 매출은 지난해 판매를 개시했던 6월 1일부터 21일까지 매출과 비교해 123%나 증가했다.


착한참외와 유사한 ‘착한사과’의 경우에도 올해 1월 1일부터 5월 21일까지 누적 매출이 전년비 117% 증가했다. 게다가 일반 사과와 착한사과 매출 비중이 지난해는 8 대 2로 일반 사과 비중이 높았으나, 올해는 5 대 5에 이를 정도로 착한사과 비중이 증가했다. 소비자들이 고물가 영향에 흠이 있어도 저렴한 과일을 예전보다 훨씬 더 많이 찾고 있다.


서한규 GS25 편의점신선팀 MD는 “코로나19 이후 편의점에서 장을 보는 고객이 늘고 고물가 영향으로 실속 있는 소비를 추구하는 트렌드가 확산된 영향으로 분석된다”면서 “편의점으로 판로가 확대된 만큼 올해 지역 농가에도 더 큰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설명했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