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브랜드소식] 고물가에 GS리테일 PB상품 매출 대폭 증가, 라인업 확대

페이지 정보

조회:11,960 등록일등록일: 2023-11-20

본문

156e82b0ebb7558b4dd1ac69b1acf01d_1700447855_8847.jpg

GS리테일이 고물가에 PB 매출이 크게 늘어남에 따라 초저가 자체브랜드(PB) ‘리얼프라이스’ 상품군을 대폭 확대한다.


GS리테일은 20일 현재 240종의 리얼프라이스 제품을 내년 말까지 500종까지 늘린다고 발표했다. 우수 중소기업과 손잡고 생산업체의 이름을 상품 전면에 함께 표기하는 방식으로 ‘상생 브랜드’를 표방했다. 2017년 21개 업체 35개 상품으로 시작해 지난달 말엔 152개 업체, 240개 상품으로 늘어났다.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 역할을 하며 제조사들로부터 입점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중소기업들의 판로 확대 역할을 하며 제조사들로부터 입점 문의도 늘어나고 있다.


지난 1~10월 리얼프라이스 제품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38.8% 늘었다. 특히 일부 카테고리에선 리얼프라이스 제품이 일반 제조사브랜드(NB) 제품들을 제치고 제품군별 판매 1위를 기록하고 있다. ‘1974우유(900ml)’는 흰 우유 카테고리 93종 중 1위를 기록했고, ‘리얼싱싱한콩나물’과 ‘리얼베이컨160g’은 각각 26종의 콩나물 카테고리와 45종의 햄 카테고리에서 1위에 올라있다. 


GS리테일은 리얼프라이스 상품을 GS더프레시 모든 카테고리로 확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우수 품질의 수입 상품도 발굴해 해외 중소업체 제조 상품으로까지 범위를 넓힌다는 계획이다. 특히 현재 일부 상품에 한해 판매하고 있는 편의점 GS25에서도 리얼프라이스 제품 판매를 늘린다는 계획이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