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데일리 창업뉴스 [창업뉴스]

[브랜드소식] CU, PB 단백질 음료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판매 1위

페이지 정보

조회:17,419 등록일등록일: 2023-11-20

본문

156e82b0ebb7558b4dd1ac69b1acf01d_1700447949_869.jpg

CU의 단백질 음료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이 제조사 브랜드(NB) 상품을 제치고 전체 프로틴 음료 중 판매 1위에 올랐다.


CU는 지난 9월 업계 최초로 단백질 음료 ‘짱구 액션가면 프로틴 초코맛’ 을 출시했다. 이달 전체 프로틴 음료 평균 판매량에 비해 3배나 높은 수치를 기록하며 판매량 1위를 차지했다. 2위 제품보다는 50%나 더 높다. 이에 CU는 오는 22일 ‘짱구 액션 가면 프로틴 2탄 바나나맛’을 출시한다.


짱구 프로틴 음료가 이처럼 주목받고 있는 이유는 높은 단백질 함유량 때문이다. 해당 상품은 성인 기준 하루 권장량의 약 55% 수준 30g의 단백질이 들어 있어 편의점 RTD(바로 마실 수 있는) 단백질 음료 중 최대치다. NB 상품 평균 함유량은 20g 수준이다. 또한 근육 성장에 도움을 주는 BCAA 성분도 프로틴 음료 최대 수준인 5000㎎이나 함유되어 있으며 L-카르니틴 200㎎, 필수 아미노산 9000㎎ 등 다른 영양소들도 균형 있게 갖췄다는 평가다.


CU는 기존 NB 제품과 차별화된 맛과 품질을 구현하기 위해 헬스케어 전문기업 함소아제약 전문 연구원과 약 9개월 동안 레시피 개발과 관능 평가, 상품 안정성 테스트 과정을 수차례 반복하며 최고 스펙의 짱구 프로틴 음료를 완성했다. 또한 짱구 캐릭터를 접목해 일반인들도 쉽게 접할 수 있도록 심리적인 장벽을 낮췄다.


CU가 선제적으로 프로틴 음료 출시에 나선 것은 최근 급격하게 성장 중인 단백질 시장에 대응하기 위해서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에 따르면 국내 단백질 제품 시장은 2018년 800억 원에서 올해 4000억 원 규모로 약 5배 증가했다. 실제 CU에서 판매 중인 단백질 음료의 전년 대비 매출신장률을 보면 2021년 124.5%, 2022년 136.7%, 2023년(1~10월) 155.7%를 기록했다.

buza.biz

데일리 창업뉴스

전체기사
창업뉴스
창업트렌드
창업아이템
성공사례
전문가 칼럼
창업경영실무
프랜차이즈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