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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원사업]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 사업 확대... 브랜드 컨설팅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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조회:10,540 등록일등록일: 2023-12-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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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J프레시웨이는 올해 외식 솔루션 진행 건수가 전년 대비 6배 증가했다고 밝혔다.


외식 솔루션은 외식사업 초기부터 성장기, 성숙기까지 단계별 컨설팅을 제공하는 비즈니스 모델이다.


최근에는 브랜드 컨설팅 사례가 늘고 있다. 브랜드 컨설팅은 브랜드 출시를 위한 콘셉트 기획, 메뉴 개발 등을 포함한 CJ프레시웨이만의 원스톱 컨설팅이다. 셰프, 디자이너 등 외식 솔루션 전문 인력이 사업 시작 단계에서부터 참여한다.


CJ프레시웨이는 포화된 외식시장에서 생존 전략으로 신규 브랜드 론칭을 택하는 사업자가 많아졌다는 점에 주목했다. 공정거래위원회가 발표한 지난해 가맹사업 현황 통계에 따르면 프랜차이즈 외식업종 브랜드 수는 9422개로 2020년과 비교해 4.9% 증가했다.


올해 주요 브랜드 컨설팅 성과로는 두가지떡볶이 운영사인 두가지컴퍼니의 국 전문 브랜드 '국영웅' 사례가 있다. 지난달 출시한 국영웅은 두가지컴퍼니의 세 번째 브랜드로 소고기뭇국, 미역국, 콩나물 해장국 등 속이 편안한 국 요리를 메인 메뉴로 판매한다. 국 요리는 레시피가 간단하고 재료가 간소하다는 장점이 있어 효율적인 가맹점 운영이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는 국영웅 출시를 위해 브랜드 및 메뉴 기획과 전용 상품 개발을 진행했다. 8가지에 달하는 모든 메뉴의 레시피를 만들고 국영웅 전용 국 베이스도 제조해 공급하고 있다.


앞서 CJ프레시웨이가 지난해 두가지컴퍼니에 브랜드 컨설팅을 한 볶음밥·우동 전문점 ‘밥앤동’은 현재 100호점을 넘어섰다.


CJ프레시웨이 외식 솔루션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신청 방법은 CJ프레시웨이 푸드 비즈니스 솔루션 포털사이트 ‘온리원비즈넷’에서 확인할 수 있다. 상담 신청은 외식업 종사자라면 누구나 가능하다.


buza.biz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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