배너
        

7fad36e27ca80db6c9fbb8273333cc8d_1552981220_9431.jpg

[맛집탐방] 요즘 가장 힙한 카페 프릳츠, 굿브랜딩으로 대박

사업장 사업장 :
연락처 연락처 :
홈페이지 도메인 :

본문

미국에 블루보틀이 있다면 한국에는 프릳츠가 있다? 프릳츠커피는 요즘 가장 핫한 커피 브랜드 중 하나이다.


파티셰, 바리스타, 로스터, 생두바이어, 커피감별사 등 커피전문가들이 모여서 만든 브랜드로 커피 전문성과 한국적인 K-힙을 디자인과 인테리어에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K-힙함이 MZ 세대들에게 인기를 얻는 이유는 뉴트로한 감성이 젊은층에게 새로움을 주기도 하지만, 코로나 팬데믹 기간 동안 방탄소년단을 필두로 글로벌하게 대한민국의 위상이 높아지면서 우리 문화에 대한 자부심이 높아진 것도 한 몫한다고 볼 수 있다.


마포 가든호텔 뒷골목에서 출발한 프릳츠는 70년대 가정에서 봄직한 자개장과 목재 바닥, 스탠드 등은 어떻게 보면 약간 제멋대로인 것같은데 옛날 감성으로 인증샷 맛집으로 부상하며 레트로 트렌드를 주도하기도 했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190_0013.jpg 


‘더 나은 세상을 위한 커피와 빵’이라는 슬로건을 가진 프릳츠는 힙한 감성의 인테리어와 디자인, 유명 브랜드들과의 콜라보레이션, 커피 전문성으로 유명하다.


마포 가든호텔 뒷골목에서 출발한 프릳츠의 로고 디자인은 물개로 레트로 풍의 인테리어를 가진 물개 카페로 알려졌다. 레트로 감성을 잘 살려 매장내 POP, 인스타그램, 다양한 굿즈에 잘 구현해 화제를 몰고 다닌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18_9416.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25_7292.jpg


프릳츠의 성공은 소상공인들이 프랜차이즈를 통한 양적 성장이 아니더라도 브랜딩을 통한 질적 성장이 가능함을 보여주는 사례이다. 프릳츠는 현재 마포구 도화점, 종로구 원서점, 양재점 3개의 오프라인 매장이 있으며 경기도 파주에 로스팅 공장을 두고 있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65_0591.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69_737.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76_6758.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84_1663.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89_1979.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295_9634.jp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302_015.jpg


매장 수는 적지만 독특한 인테리어, 심볼마크, 시각적 디자인이 잘 어우러진 성공적인 브랜딩 파워로 삼성전자와 카카오프렌즈, SPC삼립은 물론 방탄소년단으로 유명한 하이브와도 협업을 하고 있다. 하이브 신사옥에 카페 하이브프릳츠를 운영하는가하면 양재동 매장도 일대 커피숍을 평정하고 있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344_7405.jpe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350_2349.jpeg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356_5536.jpeg


프릳츠는 전국에 500개가 넘는 매장에 원두를 공급하는 걸로 알려져 있는데 이런B2B외에 원두 구독 및 커피머신렌털 업체와도 제휴해 자사 원두를 제공하고 있다. 오피스전문 원두 구독과 커피머신렌털 서비스기업인 스피링온워드의 원두데일리 서비스에 합류한 것. 원두데일리는 사무실에서 즐기는 유명 카페 커피라는 슬로건으로 명성을 가진 원두를 오피스에 공급하고 있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386_2611.jpeg 


양재동 매장은 건물 전체를 다 매장으로 사용하고 있다. 잘 브랜딩된 덕분에 커피에서 츨발했는데 각종 굿즈를 선보이면서 라이프 스타일 브랜드로 성장하고 있다.


프릳츠는 서울시네마, 잘되어가시나 등 재미있고 톡톡튀는 상품명과 곰표밀가루를 연상시키는 복고풍 디자인으로 시선을 끌고 있으며 매장마다 자사 제품을 진열해 판매하고 있다.
 

c954f202f66579e17764db5b3136943e_1660099423_0415.jpeg
 

온라인창업박람회

아이템 검색
온라인창업박람회
프랜차이즈 100
노하우전수/맛집
해외사업
업종리포트
전체뉴스
  • 구분 창업  경영  마케팅
  • 이 름
  • 연락처
  • 이메일
  • 상담
    내용
개인정보처리방침 동의
자동등록방지 숫자를 순서대로 입력하세요.
배너